동두천시 「2018년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 2차 발굴 지원
사업 희망기업 대상 수요조사 실시

▲ 동두천시 「2018년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 2차 발굴 지원

 

경기도 동두천시는 관내 기업체의 애로 해소 및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2018년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 2차 수요조사를 시행한다.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은 공장밀집지역 진입도로 확·포장 개선, 소교량 등 기반시설 설치를 지원하는 “기반시설 개선사업”, 노후 기숙사, 식당, 화장실 신축, 정화조, 휴게공간 설치 및 개보수를 지원하는 “근로환경 개선사업”, 작업장 바닥 도장공사, 환기·집진시설 설치 및 작업공간 외부 개보수를 지원하는 “작업환경 개선사업”, 주차장(주차설비 포함), 화장실 등 공공시설물의 개·보수, 노화 기계실 및 전기 설비를 지원하는 “준공 후 10년 이상 경과된 지식산업센터 근로환경 개선사업” 등을 대상으로 한다.

 

경기도와 동두천시의 심사를 거쳐 사업에 선정되는 기업은 도·시 보조금을 60%까지 3천만 원 이내로 지원받아 근로 및 작업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할 수 있으며, 기반시설 개선사업의 경우에는 자부담 없이 전액 도·시비를 통해 개소 당 2억 원까지 시설공사 지원이 가능하다.

 

한편, 시는 2018년 사업으로 4개 기업을 대상으로 45,217천원을 지원하여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경기침체 등으로 애로를 겪는 기업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

 

동두천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은 열악한 기업의 애로를 직접적으로 해결해 주는 사업으로써,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찾아가는 행정을 통해 2018년 2차 사업도 좀 더 많은 기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6:19 [13:53]   최종편집: ⓒ newswave
인기기사

슈퍼모델 권은진, 크리스마스 화보 공개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