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보건소 다산건강생활지원센터 「어린이 건강·안전교육관」운영

▲ 다산건강생활지원센터 어린이 건강.안전교육관 운영

 

남양주보건소 다산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 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미취학아동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건강?안전교육관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1일부터 운영되는 어린이 건강·안전교육관은 어린이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금연, 절주, 바르게 앉기, 기침예절, 심폐소생술, 건강한 밥상꾸미기와 요리 등 테마별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시는 이러한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건강과 안전에 관한 올바른 지식과 위험상황에 대한 대처방법을 배워 가족에게 교육내용을 전달하여 가족 전체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게 되는 효과를 기대한다.

 

어린이 건강교육관을 다녀간 한 기관에서는 “테마별 체험이 가능하고 환경이 쾌적해 아이들이 좋아했다.”며 “다산동에 이런 공간이 생겨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다산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올 한해동안‘생존근육을 올리는 순환운동’과 ‘고혈압·당뇨병 예방교육 및 운동’등 시민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우리동네 작은보건소’역할을 할 예정이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6:14 [12:19]   최종편집: ⓒ newswave
하시은 결혼, 조용히 준비 중
‘신과함께2’ 천만관객 돌파… 마동석의 4번째 천만영화!
김정민 근황, 눈길을 사로잡는 탄탄한 복근
'러블리 호러블리' 박시후가 위기에 빠지면, 송지효가 나타난다?!
‘라디오스타’ 배윤정, SNS 악플러 ‘현피(?)’ 요청 고백! 결말은?
'복수노트2' 김사무엘, 극과 극 3색 매력 완벽 구현! 안방극장 심쿵 소환!
'서른이지만' 신혜선-양세종, 연애세포 자극! 달달X설렘 바닷가 데이트 포착!
‘친애하는’ 윤시윤 이유영 롤러코스터 난간 오른 사건, 실제 있었다
배우 신소율, 신생 기획사 모먼트(MOMENT)와 전속계약!
'백일의 낭군님' 대체불가 배우 조성하-조한철, 사극에 존재감과 무게감 더한다!
'아는 와이프' 지성, 지하철 전력질주 포착! 절박한 표정으로 미스터리남 ?는 이유는?
장소연, 빅 포레스트 특별출연 확정! 조선족 말투 완벽 소화해 극에 재미 더한다!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