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여름철 시민의강 안전대책 마련

▲ 심곡 시민의강 낙하분수


부천시는 여름철 자연재난으로부터 심곡 시민의강 생태계와 시민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안전관리대책을 마련해 시행한다.

 

폭염으로 인한 식물의 고사를 예방하기 위해 심곡 시민의강 내에 자동 관수시설을 설치하고 주변 차도에는 28개의 분사노즐을 설치해 지열과 기온을 낮춘다. 열섬현상 완화와 함께 미세먼지 저감 효과도 기대된다.

 

또 폭염에 지친 시민들에게 시원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자 시점부 플랜트 분수와 심곡교 낙하분수를 오전 9시부터 밤 12시까지 가동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호우예보에 따른 단계별 대응으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하천 수질관리를 위해 주 1회 이상 전 구간 수로청소를 실시할 계획이다.

 

시는 안전한 유지용수 관리를 위해 주 1회 하천수질 기준 점검항목인 BOD(Biochemical Oxygen Demand; 생화학적 산소요구량) 등 8가지 항목에 대해 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악취예방을 위해 시점부와 종점부 하수박스 내에 악취차단막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부천시 관계자는 “여름철 탐방객 증가에 따라 상시 모니터링을 통한 예찰활동 강화로 수질관리와 안전사고를 예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6:12 [12:41]   최종편집: ⓒ newswave
공효진, 믿고 보는 패션 화보 공개
제2회 더 서울어워즈’ 정해인 손예진 도경수 서주현, 인기상 쾌거
‘비켜라 운명아’ 박윤재X서효림 트로트 가수로 깜짝 변신, 강태성X진예솔과 맞대결
'뷰티 인사이드' 서현진X이민기 애틋함 폭발 옥상 박력 키스 포착
'플레이어' 왕지혜, 특별출연에도 강렬한 존재감 냉혈 악인
‘나인룸’ 김재화, 시선강탈 마성의 연기력 ‘독보적 존재감’
배우 박시연, 미모도 스타일도 ‘만점’
'톱스타 유백이' 김지석, 연예계 잠정 은퇴? 강제 유배 담긴 꿀잼력 만렙 첫 티저 공개!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믿고 보는 배우 현빈 X 박신혜, 티저 영상 무한재생 유발!
‘플레이어’ 함정에 빠진 송승헌, 스스로를 가뒀다! 왜?
배우 한소희 '백일의 낭군님' 비하인드 컷 공개! 대본 삼매경부터 반전 매력 돋보이는 환한 미소까지!
‘최고의 이혼’ 배두나의 남자들 차태현 VS 위하준, 드디어 만난다
인기기사

전지현,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여신 미모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