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 강우에도 “Don’t 비 afraid”
16~17일 호우대비 비상관리체계 가동

▲ 고양시 덕양구, 강우에도 “Don’t 비 afraid”

 

고양시 덕양구에서는 16~17일 전국적인 비 소식에 따라 시민안전을 위한 대책회의 및 현장점검을 지난 15일 실시했다.

 

이는 덕양구가 도농복합도시로서 신규 개발도시에 비해 침수피해 등이 상대적으로 많이 발생하는 것과 관련, 안전관리에 더욱 집중해야하는 이유에서다.

 

오전 대책회의에서는 ▲하천·도로·건축 등 분야별 시설물 안전관리방안, ▲호우주의보(경보) 발령 대비 비상근무체계 정비, ▲SNS 등을 통한 기상정보 및 주의사항 홍보방안 등이 세부적으로 논의됐다.

 

오후에는 구청장 주재로 각 부서별 일제점검을 실시하고 민간사업장에는 안전관리를 위한 협조사항을 전파했다.

 

또한 점검완료 이후 발생하는 각종 주민불편사항은 동별 현장민원 담당자와 협력하여 신속하게 발굴 및 조치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대책회의 및 현장점검을 주관한 덕양구청장은 “이번 예보는 집중호우는 아니지만 이틀에 걸쳐 내리면 지반 약화 위험이 크다”면서 “지속적으로 취약지역 순찰을 실시하여 포트홀, 침수피해 등 발생 시 즉각적으로 조치해달라”고 관계부서에 당부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5:16 [14:19]   최종편집: ⓒ newswave
'오늘의 탐정', 충격 반전 엔딩+예측불허 예고! 동시간 시청률 2위!
종영 ‘친애하는 판사님께’ 윤시윤♥이유영 꽉 닫힌 해피엔딩
'플레이어' 송승헌-정수정-이시언-태원석, 미리 보는 2분 하이라이트 영상 전격 공개!
‘전지적 참견 시점’ 크러쉬-매니저, 빙구美 폭발! ‘리얼 브라더’ 케미 예고!
'뷰티 인사이드' 눈물 글썽 서현진 VS 시크한 이민기 병원 옥상 첫 만남 포착
‘나인룸’ 김희선, “무조건 도전하고 싶은 캐릭터였다“ 남다른 애정 드러내!
‘프리스트’ 연우진-정유미-박용우, 뜨거웠던 대본 리딩 현장 포착!
‘하나뿐인 내편’ 유이, 험난한 가시밭길 삶 예고? 폭풍 ‘감정열연’ 스틸 컷 공개!
‘토크 노마드-아낌없이 주도록’ 구혜선과 함께 대망의 강원도 첫 방송!
'추석특집 뜻밖의 Q in 조선’ 이수근-전현무-은지원-유세윤, 4왕자로 깜짝 변신 포착!
‘마성의 기쁨’ 최진혁, 열정 가득한 촬영 현장 공개
배우 차민지, 프리스트 캐스팅! 열의 넘치는 형사로 변신! ‘걸크러쉬’ 매력 뽐낸다!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