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안전도시 구축위해 공중선 정비 나서
2018년 부곡동 주택지역 얽힌 공중 케이블 정비

안산시는 안전도시 구축과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도로변과 주택가에 거미줄처럼 얽혀있는 전신주 공중케이블을 정비한다고 17일 밝혔다.

 

공중케이블 정비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2013년부터 인구 50만 이상 도시, 전국 23개 자치단체에서 추진해오고 있는 사업이다.

 

안산시는 올해 총 사업비 81억여원을 투입해 부곡동 지역의 1,400여개(한전주 810개, 통신주 607개) 공중케이블을 정비할 계획이다.

 

시는 2013년 백운동을 시작으로 본오1동, 와동, 월피동, 선부3동에 설치되어 있는 7,500여개의 전신주(한전주 및 통신주) 공중케이블을 정비했다.

 

공중케이블 집중 정비구간은 동 행복복지센터의 추천과 한국전력공사 및 통신사 실태 조사를 통해 선정한다.

 

선정된 구간의 전신주 사이에 뒤엉켜 있는 방송·통신선, 폐기해야할 공중케이블, 전주에 과다하게 설치된 통신 설비 등은 한국전력공사와 통신사업자가 사업비를 부담해 올 연말까지 합동으로 정비할 계획이다.

 

안산시 관계자는 “그동안 복잡하게 얽혀있던 전기통신선은 안전사고의 위험은 물론 도시미관도 저해하고 있었다”며 “한국전력공사 및 각 통신사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무질서한 공중선을 정비해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주민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4:17 [12:08]   최종편집: ⓒ newswave
'손 꼭 잡고' 윤상현, 눈물샘 자극 폭풍 3단 오열 포착! 무슨 일?
‘위대한 유혹자’ 우도환-박수영(조이), 가슴 시린 ‘이별앓이’ 예고! (ft.판도라 상자 오픈)
‘손 꼭 잡고’ 한혜진-김태훈, 애틋 어깨 스킨십 포착! 두 번째 즉흥 일탈!
‘라이브(Live)’ 역대급 예고! 방화 사건에 총격전까지 휘몰아친다 ‘일주일 어찌 기다려’
‘슈돌’ 장난꾸러기 승재, 라디오 생방송 도전! (feat. 최수종 삼촌)
‘슈츠(Suits)’ 장동건 박형식 출근길 포착 ‘세상 가장 멋진 두 男子’
‘키스 먼저 할까요’ 감우성, 행복의 꽃길 걸을 수 있을까
‘기름진 멜로’ 정려원 “오랜만에 로맨틱 코미디 도전, 기쁘고 설렌다”
'이리와 안아줘' 장기용, 딱 떨어지는 ‘경찰대 정복’ 캐릭터 컷 공개!
'무법변호사' 이준기-서예지, 무장해제 눈웃음 포착! "웃는 모습까지 똑 닮았네~"
유인나 화보 공개, 청량감 가득한 5월의 여신
‘라이브’ 이광수X신동욱 숨막히는 범인 추격! 뛰고 구르고 열연 또 열연
인기기사

솔비, 스페인 일상 담은 패션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