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단원구, 새내기 공무원 꽃섬 풍도 탐방
신규공직자 30여명 참석… 풍도에 대한 관심 기회 제공

▲ 단원구 새내기 공무원 꽃섬 풍도 탐방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김창모)는 지난 10일과 12일 이틀간 신규공직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야생화의 보고 풍도 탐방을 실시했다.

 

이번 풍도 탐방은 신규공직자에게 안산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가치를 심어주어 지역에 대한 애착과 해양관광도시 안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기획됐다.

 

풍도는 안산9경 중 1곳으로서 청일전쟁의 시발점인 풍도해전(1894)이 일어났던 역사적인 장소일 뿐 아니라 야생화 서식 및 군락지로 유명하며, 다양한 생태자원과 해양경관으로 전국에서 사진 동호회원과 관광객이 찾는 유명 관광지로 잘 알려졌다.

 

신규공직자는 숲해설 자격이 있는 선배공무원과 함께 탐방에 나서 풍도의 야생화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고, 붉은 바위 북배를 산책하며 현장교육을 체험했다.

 

단원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규공직자를 대상으로 안산의 주요 시설 및 관광지 등의 현장교육을 실시하여 안산에 대한 견문을 넓히고 시정에 대한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4:17 [12:13]   최종편집: ⓒ newswave
‘라이브’ 이광수X신동욱 숨막히는 범인 추격! 뛰고 구르고 열연 또 열연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비밀 연애 아는 오만석-위하준, 손예진♥정해인의 조력자 돼줄까.
‘나물 캐는 아저씨’ 안정환-추성훈-김준현-샘 오취리, 나물 캐는 4저씨 확정! 웃음 캐러 출격!
‘건반 위의 하이에나’ 로맨틱 커플 로꼬X화사의 달달한 신곡 작업현장 공개
'같이 살래요' 유동근vs.박선영-여회현-금새록, 아빠의 연애를 대하는 3人 3色 반응
‘손 꼭 잡고’ 한혜진-윤상현-유인영-김태훈, 반전 매력 폭발! 스페셜 ‘NG 모음’ 공개!
‘1%의 우정’, 배철수부터 안정환까지! 단체 ‘푸드덕’ 날개짓 포착! 웃음 빵~
‘선을 넘는 녀석들’ 유병재, ‘모닝 요섹남’ 변신!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 꽃시장에서 먹거리 쇼핑!
‘위대한 유혹자’ 우도환, ‘멜로도환’으로 우뚝! 섬세한 감정연기 호평!
'나의 아저씨' 차갑고 거친 여자 이지은, 이름처럼 살 수 있을까?
'배틀트립' MC 이휘재, "아이언맨 아니라 폐인됐다" 물 위 아이언맨 도전기!
인기기사

솔비, 스페인 일상 담은 패션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