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락공원 설 명절 생화 헌화 캠페인 행사 진행
생화 헌화로 위기에 빠진 화훼산업 살린다 !

부산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2월 15일 오전 9시부터 부산영락공원 내 이수현 묘소 앞에서 화훼산업 활성화를 위한 「생화 헌화 캠페인과 1만송이 국화 무료나눔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국화 등 화훼류의 주소비처인 헌화 시장에서 조화 판매가 늘면서생화 소비 급감에 따라 부산경남지역 절화자조금위원회(영남화훼원예농협·부경화훼원예농협·농협부산화훼공판장)에서 경조사 시 생화 사용을 활성화하기 위해4년째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우리나라 꽃 소비는 약 85% 정도가 경조사용으로 편중되어 있는데, 국적을 알 수 없는 낮은 품질의 수입산 꽃, 인조 꽃 등이 유통되고 있어 소비자의 불신을 초래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소비부진으로 국내 화훼농가는 생산의욕을 잃고 있는 상황이다.

 

지속적인 생화헌화 캠페인 추진으로 소비자들이 지역 농촌에서 생산된 고품질 생화를 조상 묘소에 바침으로써 화훼농업 활성화와 꽃 소비의 품격을 높이는 것은 물론이고 환경보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엄영달 소장은 “경조사 시 생화 구매로 김영란법 시행으로 어려운 화훼 농가를 돕고 후손에게 물려줄 환경을 지키는 가치소비로 정착될 수 있도록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팀(☎970-3724)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2:14 [11:27]   최종편집: ⓒ newswave
하시은 결혼, 조용히 준비 중
‘신과함께2’ 천만관객 돌파… 마동석의 4번째 천만영화!
김정민 근황, 눈길을 사로잡는 탄탄한 복근
'러블리 호러블리' 박시후가 위기에 빠지면, 송지효가 나타난다?!
‘라디오스타’ 배윤정, SNS 악플러 ‘현피(?)’ 요청 고백! 결말은?
'복수노트2' 김사무엘, 극과 극 3색 매력 완벽 구현! 안방극장 심쿵 소환!
'서른이지만' 신혜선-양세종, 연애세포 자극! 달달X설렘 바닷가 데이트 포착!
‘친애하는’ 윤시윤 이유영 롤러코스터 난간 오른 사건, 실제 있었다
배우 신소율, 신생 기획사 모먼트(MOMENT)와 전속계약!
'백일의 낭군님' 대체불가 배우 조성하-조한철, 사극에 존재감과 무게감 더한다!
'아는 와이프' 지성, 지하철 전력질주 포착! 절박한 표정으로 미스터리남 ?는 이유는?
장소연, 빅 포레스트 특별출연 확정! 조선족 말투 완벽 소화해 극에 재미 더한다!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