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까치울지구·옥길지구 지적재조사 추진
토지 분쟁 방지하고 활용가치 높여
▲ 사업대상지(까치울지구, 옥길지구) 사진 각 1매


부천시는 올해 지적재조사 사업대상지로 작동 58-7번지 일원(까치울지구) 206필지, 37만2천556.7㎡, 옥길동 198-4번지 일원(옥길지구) 203필지 22만2천151㎡을 선정해 사업을 추진한다.

 

지적재조사사업은 1910년대에 제작된 지적도가 실제 토지경계와 일치하지 않는 문제를 바로잡고 GPS 등 첨단장비를 이용해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하는 사업이다. 2030년까지 진행하는 국책사업이다.

 

부천시는 까치울지구와 옥길지구의 지적재조사사업을 위해 지난해 11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으며, 현재 사업지구지정 동의서를 받고 있다.

 

현재까지 까치울지구 동의율은 소유자의 76%, 면적의 86%이며 옥길지구는 소유자 75.5%, 면적의 91%로, 지적재조사 사업지구지정 신청 조건(토지소유자 2/3 이상과 사업지구 면적 2/3 이상 동의)을 충족한 상태다. 그러나 부천시는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다음 달 초까지 우편, 방문을 통해 토지소유자의 동의를 최대한 구한 뒤 사업지구를 신청할 예정이다.

 

사업지구 선정이 완료되면 조사측량, 경계조사 및 합의, 확정 순으로 사업이 진행된다.

 

부천시는 지적재조사사업과 사업지구 추진상황에 대해 누구나 알 수 있도록 인터넷포털사이트 ‘바른땅(http://www.newjijuk.go.kr)’을 통해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김기영 토지정보과장은 “지적재조사사업이 완료되면 정확한 토지정보로 시민의 재산권 보호는 물론 토지의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게 된다”며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2:13 [10:49]   최종편집: ⓒ newswave
'빅 포레스트' 신동엽X정상훈X최희서 불금 제대로 접수 할 한 편의 로드 무비 같은 메인 포스터 2종 공개
'라이프' 유재명X문소리X문성근X엄효섭, 상국대학병원장 유력 후보 4인 총정리
'플레이어' 송승헌-정수정-이시언-태원석, 플레이어 4인방의 사이다 대본 연습 현장 전격 공개!
‘전지적 참견 시점’ 박성광, 반려견 광복이의 배신(?)에 충격! 매니저X광복이 케미에 만감교차!
‘친애하는 판사님께’ 윤시윤 이대로 죽나, 역대급 엔딩 ‘긴장폭발’
'당신의 하우스헬퍼' 드디어 시작된 하석진♥보나 힐링 로맨스, 그리고 반전을 만든 연준석의 정체는?!
'서른이지만' 양세종, 공우진으로 증명한 세종 is 뭔들! 차세대 로코킹 포텐 터졌다!
'해투3' 지상렬, 이계인 잇는 ‘뻥 토크’ 작렬! 웃음 빵~
'마녀의 사랑' 윤소희, 마녀 정체 발각 위기! 심장 쫄깃 엔딩! 안방극장 ‘텐션 폭발’
상균X켄타, 공식 데뷔 팀명 ‘JBJ95’ 최종 발표! 오는 10월 중 정식 데뷔!
'오늘의 탐정' 박은빈, “촬영 중 무서운 기운에 몸이 굳는 것 느껴” 궁금증 UP
'거기가 어딘데??' 조세호, ‘폭풍 오열’ 포착! 무슨 일?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