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 ‘시선강탈’ 동체시력 장면! 탄생 과정 공개!


‘크로스’ 고경표의 동체시력이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tvN 월화드라마 ‘크로스’(신용휘 연출/최민석 극본/스튜디오드래곤, 로고스필름 제작)가 첫 방송 이후 휘몰아치는 전개와 배우들의 명품 열연, 장면을 지배하는 숨막히는 연출력으로 최고의 흡입력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극 중 강인규(고경표 분)의 동체시력이 발현되는 장면은 매회 시청자들의 시선을 강탈하는 일등공신으로 네티즌들은 “볼 때마다 신기! 어떻게 찍은 거지?”, “연출이 동체시력 신마다 명장면 남기네”, “인규 능력 쓸 때마다 동공 수축되고 확장되는 CG 삽입 좋더라” 등 극찬과 함께 질문을 쏟아 내고 있다. 이에 ‘크로스’측은 9일(금) 강인규 동체시력 장면에 대한 비하인드를 밝혀 이목을 집중시킨다.

 

‘크로스’는 1회 오프닝부터 동체시력으로 시선을 압도했다. 비 오는 날 선글라스를 낀 인규가 신광교도소로 걸어가는데 그가 선글라스를 벗자 비현실적으로 느리게 떨어지는 빗줄기가 포착된 것. 이어 공개된 인규의 시각 능력 첫 발현 장면 역시 눈길을 끌었다. 살인마 김형범(허성태 분)이 내리친 돌에 머리를 맞고 쓰러졌던 어린 인규의 눈에 눈(雪)이 결정 상태로 또렷하게 보였고 시청자들을 극에 더욱 빠져들게 만들었다.

 

tvN ‘크로스’ 제작진은 “인규의 첫 등장이자 그가 능력을 갖게 되는 장면인 만큼 세세한 디테일들을 표현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기술력을 투자했다”며 “고속 촬영을 통해 동체시력을 시각화했고 인규의 능력 발동을 생동감 넘치게 표현하기 위해 동공의 움직임 등 하나하나 포착, 세밀한 부분까지 CG 작업을 했으며 전체적인 색보정을 통해 인규의 비전을 표현하려 했다”고 밝혔다.

 

‘크로스’ 2회 엔딩 또한 시청자들의 두 눈을 집중시켰다. 인규-지인(전소민 분)이 함께 귀가하던 중 4중 추돌 사고를 당한 장면. tvN ‘크로스’ 제작진은 “교통사고의 경우 파손 차량들을 모두 실사로 촬영한 후 차 유리가 깨지고 차량 파편이 튀는 등 CG로 디테일하게 작업해 사실감을 배가시키려고 노력했다”고 전했다. 이어 “난폭 운전자의 차량 사고 장면 또한 사실적인 묘사를 위해 차량이 부딪히는 시점에서 인규의 시점으로 차가 굴러 오기까지 FULL 3D 작업을 했고 해당 장면은 인규의 동체시력 표현을 극대화하기 위한 하나의 장치로 사용됐다”고 말했다.

 

‘크로스’ 3회는 인규의 동체시력이 시청자들의 감동을 자아냈다. 인규가 아수라장이 된 교통사고 현장에서 능력을 발현해 산모를 살린 것. 그는 동체시력으로 확장된 목정맥을 통해 산모의 증상을 알아냈고 수술 중 부러진 갈비뼈에 의해 파열된 장간막동맥까지 발견, 정확한 응급 처치로 그의 목숨을 구했다. 1분 1초가 급박한 상황 속 인규의 동체시력이 시청자들을 초집중하게 만들었는데 4회에서는 인규가 형범에게 동체시력을 발현시켜 자신의 처방으로 인해 나타나는 죽음의 증상을 확인하는 장면이 담겨 극의 쫄깃한 긴장감을 높였다.

 

이처럼 ‘크로스’는 일반인보다 월등한 인규의 동체시력을 이용해 극의 재미와 몰입감을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tvN ‘크로스’ 제작진은 “’크로스’는 천재적인 의술로 자신의 가족을 죽인 살인자를 정당하게 살해하려는 의사 설정으로 주목을 받았다. 동체시력 역시 죽이고 싶은 복수대상자에 의해 얻게 된 능력이라는 독특한 설정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인규의 동체시력 장면이 자주 등장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2018년 tvN 첫 웰메이드 장르물 ‘크로스’는 살의를 품고 의술을 행하는 천재 의사 ‘강인규’(고경표 분)와 그의 살인을 막으려는 휴머니즘 의사 ‘고정훈’(조재현 분)이 생사의 기로에서 펼치는 메디컬 복수극. 매주 월·화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사진> tvN ‘크로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2:09 [14:43]   최종편집: ⓒ newswave
‘뜻밖의 Q’ 전현무-세븐틴 호시, 극과 극 개성 ‘루시퍼’ 커플 댄스!
오나미 근황, 역시 미녀 개그우먼
조윤희 이동건, 뒷모습만 봐도 행복함 가득
'서른이지만' 신혜선-양세종-안효섭, ‘따뜻X청량X설렘’ 공식 포스터 2종 공개!
박성광, ‘전지적 참견 시점’ 최초 여자 매니저와 첫 등장!
‘배틀트립’ 100회 특집! 서효림-이홍기, ‘현실남매투어’ in 캐나다!
‘친애하는 판사님께’ 윤시윤, 완벽 슈트핏 대공개 ‘여심 저격 예고’
‘사생결단 로맨스’ 지현우-이시영-김진엽-윤주희, 미소 퍼레이드 포착! 관심!
‘댄싱하이’ 뜨거운 관심 지원 폭주! ‘실력X열정X포텐’ 넘치는 10대 댄서 3112명 도전장!
‘뮤지컬 디바’ 소냐, 3년만에 무대로 돌아오다!
‘친애하는 판사님께’ 권나라 “실제 아나운서처럼 표현하고 싶었다”
'당신의 하우스헬퍼' 석진이 찾아준 행복 & 하석진이 되찾은 웃음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