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겨울한파 ‘생활속 에너지절약 계도 캠페인’ 실시
추위로 인한 극심한 전력난 선제적대응 ‘전력부족 시민들 경각심 제고’
▲ 구리시 전통시장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에너지 절약 홍보 캠페인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최근 이상기온에 따른 겨울 한파 영향으로 급증하고 있는 난방 용 사용량 등 에너지절약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홍보 캠페인을 11일 상가 밀집지역인 구리전통시장에서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전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소비자교육중앙회, 공무원 등 30여명이 민·관 합동으로 전개한 가운데 연일 계속되는 겨울 추위로 인한 극심한 전력난을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전력부족에 대한 시민들의 경각심을 제고했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상점을 일일이 방문하여 실내온도 20℃ 이하 유지, 전기제품 플러그 뽑기, 불필요한 조명 소등, 내복 입기, 상가 개문 영업 안하기 등 친환경 생활 실천을 당부하고, 특히 시민들에게 전력이 많이 사용되는 오전 9시에서 12시 사이 자율적인 절전이 포함된 겨울철 에너지절약 실천 행동요령도 공지했다.

 

또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는 오는 2월까지 동절기 실내 난방온도 18℃ 유지하기, 중식시간 완전 소등, 복도 조명의 50%이상 소등하기, 내복 착용 등 온(溫) 맵시로 체감온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는 등 솔선수범 에너지 절약 이행 대책을 수립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에너지 절약은 인구증가에 따른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고 새로운 발전소 건설 수요를 줄임으로써 청정·친환경 에너지 발전에 기여하는 최선의 경제적인 해결책이라며, 구리시민 모두가 생활속에서 에너지절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에너지 절약 켐페인을 지속적으로 계도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1:12 [14:59]   최종편집: ⓒ newswave
‘친애하는 판사님께’ 이유영 응급실行 포착, 윤시윤 애탄다
‘엄마아빠는 외계인’ 지상렬, 깨알 입담행진으로 대세입담꾼 인증!
이효리 이상순, 광고 모델료는 '구두 한 켤레'
안선영, 고은미 ‘차달래 부인의 사랑’ 캐스팅 확정…하희라와 절친 호흡
'옥란면옥' 신구+김강우, 냉면 부자로 전격 캐스팅! 벌써부터 기대되는 연기의 진수!
'백일의 낭군님' 조선 최고 뇌섹남 김선호-경국지색 세자빈 한소희, 탄탄한 주연 라인업 완성!
‘라디오스타’ 김완선부터 주호민까지 모두가 작정하고 ‘더위 파괴왕’ 변신!
'당신의 하우스헬퍼' 하석진♥보나, 이지훈♥고원희, 썸 → 연인 고백 직전!
‘하나뿐인 내편’ 첫 대본리딩 현장 공개! 훈훈한 분위기 속 완벽 감정 몰입 ‘눈길’
배윤정 열애, 상대는 연하의 축구선생님
이윤미 임신, 이제 다시 시작하는 출산과 육아
'거기가 어딘데??' 차태현-조세호-배정남, 큐티뽀짝 ‘아재 트와이스’ 결성!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