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방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더할 나위 없었던 명작의 귀환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명작이 돌아왔다.

 

12월 9일 tvN 새 토일드라마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극본 노희경/연출 홍종찬/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지티스트/이하 ‘세상에서’)이 첫 방송됐다. 오랜 시간 많은 사람들의 가슴 속에 깊이 남아 있는 명작의 21년만 리메이크인 만큼, 뜨거운 관심과 기대가 쏠렸던 상황. ‘세상에서’ 1회는 이 같은 기대를 뛰어넘는 완성도와 깊이를 자랑하며 “명작의 귀환”이라는 감탄을 자아냈다. 이를 입증하듯 ‘세상에서’는 첫 회임에도 유료플랫폼 가구 기준 평균 시청률 3.248%, 순간 최고 시청률 4.081%(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전국기준)을 기록하며 의미 있는 출발을 알렸다.

 

이날 방송은 평범한 가족의 이야기로 시작됐다. 치매 걸린 시어머니(김영옥 분)를 요양원에서 다시 집으로 모셔온 며느리 인희(원미경 분). 그런 인희를 둘러싼 남편 정철(유동근 분), 딸 연수(최지우 분), 아들 정수(최민호 분)까지. 이들은 우리네 많은 가족이 그렇듯 각자의 일상에 지쳐, 조금씩 서로 멀어진 모습이었다. 특히 시어머니 부양부터 집안일까지 가족을 위해 헌신하는 인희와, 그런 인희를 살갑게 대하지 못하는 가족들의 모습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런 일상 속에서 인희를 힘들게 하는 것이 또 하나 있다. 좀처럼 소변을 볼 수 없는 것. 결국 인희는 남편 정철의 병원을 찾아 검사했다. 그러나 검사 결과 인희는 말기 암이었다. 동료 의사로부터 아내의 검사 결과를 들은 정철은 큰 슬픔을 품에 안은 채 집으로 돌아왔다.

 

아무것도 해주지 못한 아내에게 찾아온 말기 암. 그러나 연수, 정수 두 아들 딸은 저마다 자기 삶이 버겁다는 이유로 엄마에게 다정한 말조차 건네지 않았다. 치매에 걸린 노모는 여전히 인희를 힘들게 하고 있었다. 그런 모습을 보고 화가 난 정철은 자식들에게, 자신의 몸 상태도 모른 채 가족만 생각하며 발 동동 구르는 아내 인희에게 결국 소리를 지르고 말았다. “지금 누굴 가르치려 들어? 등신아”라며 울부짖는 정철의 모습을 끝으로 ‘세상에서’ 1회는 마무리됐다.

 

‘세상에서’ 1회는 원작의 스토리를 완벽하게 가져오되, 2017년에 맞춰 더욱 강렬하고 뭉클한 이야기를 만들어냈다. 극중 인희를 둘러싼 가족, 캐릭터들은 모두 현실적이었다. 여기에 배우들의 명불허전 명연기는 감탄을 유발했다. 원미경, 유동근, 김영옥의 신들린 연기는 몰입도를 높이며 영화 같은 드라마를 만들었다. 이외에도 최지우, 유재명, 염혜란, 이희준, 김태우 등은 연기호평을 이끌어내며 ‘세상에서’를 더욱 깊이 있고 풍성하게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시청자로 하여금 단 한 장면도, 화면 속 작은 부분까지도 놓치지 않게 만들어 준 홍종찬 감독의 섬세한 연출도 돋보였다. 4부작 드라마 중 단 1회가 방송됐을 뿐이지만 스토리, 연출, 열연 등 여러 요소가 절묘하게 맞물렸다. 이는 오늘(10일) 방송될 2회는 물론 이후 방송될 3회, 4회까지 시청자가 느낄 감정을 더욱 극적으로 만들어 줄 것이다.

 

무엇 하나 놓칠 수 없는 1회였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돋보인 것은 21년이 흘러도 전혀 변하지 않은 ‘가족의 의미’이다. 존재 자체만으로도 우리 삶의 막대한 부분을 차지하는 가족. 늘 곁에 있다는 생각에 소중함을 표현하지 못하는 가족. ‘세상에서’ 1회는 시청자에게 ‘가족’에 대한 의미 있는 물음을 던졌다. 그렇기에 오늘(10일) 방송되는 2회가 더욱 궁금하고 기대된다.

 

한편 tvN 새 토일드라마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은 가족을 위해 평생을 희생해 온 중년 부인이 말기 암 진단을 받고, 가족들과 이별을 준비하는 내용을 그린 드라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2회는 오늘(10일) 일요일 밤 9시, tvN에서 방송된다.

 

<사진제공 = tvN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캡처>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2:10 [11:46]   최종편집: ⓒ newswave
‘라이브’ 이광수X신동욱 숨막히는 범인 추격! 뛰고 구르고 열연 또 열연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비밀 연애 아는 오만석-위하준, 손예진♥정해인의 조력자 돼줄까.
‘나물 캐는 아저씨’ 안정환-추성훈-김준현-샘 오취리, 나물 캐는 4저씨 확정! 웃음 캐러 출격!
‘건반 위의 하이에나’ 로맨틱 커플 로꼬X화사의 달달한 신곡 작업현장 공개
'같이 살래요' 유동근vs.박선영-여회현-금새록, 아빠의 연애를 대하는 3人 3色 반응
‘손 꼭 잡고’ 한혜진-윤상현-유인영-김태훈, 반전 매력 폭발! 스페셜 ‘NG 모음’ 공개!
‘1%의 우정’, 배철수부터 안정환까지! 단체 ‘푸드덕’ 날개짓 포착! 웃음 빵~
‘선을 넘는 녀석들’ 유병재, ‘모닝 요섹남’ 변신!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 꽃시장에서 먹거리 쇼핑!
‘위대한 유혹자’ 우도환, ‘멜로도환’으로 우뚝! 섬세한 감정연기 호평!
'나의 아저씨' 차갑고 거친 여자 이지은, 이름처럼 살 수 있을까?
'배틀트립' MC 이휘재, "아이언맨 아니라 폐인됐다" 물 위 아이언맨 도전기!
인기기사

솔비, 스페인 일상 담은 패션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