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새마을회, 사랑의 장 700kg 담그기 ‘구슬땀’
숙성 과정 거쳐 홀몸어르신 600여 세대에 전달될 예정
▲ 고양시 새마을회, 사랑의 장 700kg 담그기 ‘구슬땀’


고양시(시장 최성) 새마을회는 지난 7일 덕양구 대자동에서 새마을 회원 40여 명이 모여 사랑의 장 담그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장 담그기 행사는 고양시 지방보조금 지원사업인 ‘홀몸어르신 평생돌보미 실버케어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으로 매서운 추위에도 불구하고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700kg 분량의 장을 담갔다.

 

이날 담근 장은 숙성 과정을 거쳐 국간장과 된장으로 만들어 오는 2018년 상반기 중 홀몸어르신 600여 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4년째 이어오고 있는 장 담그기 행사는 해마다 고추장과 된장, 간장을 담가 각 동의 홀몸노인에게 지원하는 고양시 새마을회 특색사업으로 어르신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새마을회 김봉진 회장은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봉사활동에 열심히 참여해 주시는 회원분들께 감사 말씀드린다”며 “소외되고 외로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나눔 봉사 활동으로 진정한 효(孝)문화 확산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2:08 [09:30]   최종편집: ⓒ newswave
‘배틀트립’ 윤해영-양정아, ‘살기 좋은 도시’ 7위 후쿠오카 비밀코스 대공개!
‘개콘’ ‘대화가 필요해 1987’ 박남정, 장동민 돌직구 디스에 당황!
송중기 ‘디올 옴므 쇼’ 참석, 파리를 뒤흔든 매력
'크로스' 고경표-전소민, 끈끈 케미 비결은? 달콤살벌 목 조르기!
‘무한도전’ 하하, ‘칠순잔치X레게파티’ 단독 공연 포착! 이거 실화냐? ‘소리질러~~’
'배틀트립' 윤해영, 뱀파이어 동안 미모! 세월 역주행 비주얼 과시!
'유희열의 스케치북' 음원 차트 이변의 주인공 장덕철 출연! ‘그날처럼’ 방송 첫 무대공개!
' 1박 2일' 차태현-김종민-정준영, 허허벌판 황야 취침 예고! 야외 취침 新 패러다임!
‘언터처블’ 진구-김성균, 시청자 아쉬움 달랠 종영 소감&미공개 비하인드 공개!
‘개콘-속 보이스’ 김준호, 김동현에 헤드락+암바 2종 콤보! ‘대굴욕’
혜리, 민트 백팩으로 상큼한 여대생룩 완성
‘워너원’ 박우진X박지훈, 선글라스 화보 속 “멋이란 게 폭발했다”
인기기사

티파니 화보 공개, 기분 좋은 에너지 가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