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녹지대 우량낙엽 농가 무상 지원
낙엽 수요 농가 이말 달까지 신청 가능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는 녹지대에서 발생한 우량 낙엽을 이말 말까지 신청한 농가에 한해 무상 지원한다.

 

 

녹지대의 낙엽은 가로수의 낙엽에 비해 쓰레기 등 이물질이 거의 없고 나뭇잎이 커서 양질의 퇴비 생산에 최적의 요건을 가지고 있다. 특히 잘 부식하지 않는 침엽수는 별도 수거해 처리하기 때문에 농가에는 전량 활엽수만 선별 수거해 지원하고 있다. 녹지대 낙엽 수거는 이달 초부터 시작해 이듬해 3월까지 계속된다.

 

 

구는 지난해에도 녹지대 등지에서 발생한 낙엽 37톤을 관내 과수원 등 14개 농가에 보내 양질의 퇴비를 생산하도록 지원한 바 있다. 이러한 낙엽으로 퇴비를 만들 수도 있지만 축사의 깔짚으로 이용하기에도 손색이 없다. 또한 과수원 등지에서 멀칭용으로 피복하면 강우 때 토양 유실을 막고 지력을 증진시키는 효과도 크다.

 

 

한편 일산서구에서 관할하는 녹지대는 완충·경관·공공녹지 등 145곳으로 면적은 41만 ㎢에 달하며 이곳에서 생산되는 낙엽은 연 250톤이나 된다. 우량 낙엽이 필요한 농가는 이달 말까지 일산서구 환경녹지과(☎031-8075-7264)로 신청하면 되며 마대에 담겨 원하는 장소까지 무상 공급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1:15 [11:59]   최종편집: ⓒ newswave
‘무한도전’ 오는 (25일) 토요일 오후 6시 30분! 방송 복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노희경 작가가 직접 답했다, 21년만 리메이크가 갖는 의미
박한별 임신, 인생이 통째로 뒤바뀌고있는 경험을 하는 중
강소라, 숨겨왔던 우월 비주얼 엄지 척!
장동민, ‘폭탄 머리+풀린 동공’ 포착! 무슨 일?
'세상의 모든 방송' 차오루, 돌발 ‘버스 역주행!’ 포착! 알고 보니 갈비 때문?
‘의문의 일승’ 정혜성, 기대주 → 대세.. 주목해야 하는 이유
김소희, 앨범 전곡 라이브 영상 공개 프로젝트 성공적 종료
바이브X포맨, 연말 발라드림 4 개인 포스터 공개... 매력 넘치는 4인 4색
이하늬, 롱패딩으로도 가릴 수 없는 독보적인 아름다움!
김사랑, ‘뉴욕여신’ 리얼일상! 일상이 화보! 진짜 화보촬영장도 공개!
‘김생민의 영수증’, 드디어 여의도 입성! 첫방 자축하는 앙증맞은 ‘저축송’ 오프닝!
인기기사

채수빈, 싱그러운 화이트 화보로 근황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