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경희사이버대학교 다문화교육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 수업료 면제 등으로 교육 기회 제공
▲ 안산시.경희사이버대학교 다문화교육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와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3일 다문화지원본부에서 안산시 거주 다문화가정 및 외국인주민의 교육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안산시 거주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배우자 및 자녀포함)에게 학부과정 입학금 면제와 수업료 50% 감면, 대학원 수업료 20% 감면 등의 혜택을 통해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내년 1학기 입학하는 안산시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은 수업료 감면 수혜를 받을 수 있으며, 한국 국적취득자의 경우 국가장학금과 중복 수혜가 가능해 본인부담이 없거나 소액의 본인 부담으로 대학교 수강이 가능하게 된다.

 

다문화지원본부 이창우 본부장은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 주민이 소득 및 시간 등 다양한 여건으로 고등 교육의 기회가 제한되었는데 이번 협약으로 다양한 교육을 저렴하고, 시·공간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안산은 다문화 선진도시로 앞으로 다문화가족과 외국인주민에게 다양한 기회 및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다문화교육증진 일환으로 2001년 설립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으로 26개 학과 및 6개 전공 대학원이 운영되고 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1:15 [10:17]   최종편집: ⓒ newswave
‘무한도전’ 오는 (25일) 토요일 오후 6시 30분! 방송 복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노희경 작가가 직접 답했다, 21년만 리메이크가 갖는 의미
박한별 임신, 인생이 통째로 뒤바뀌고있는 경험을 하는 중
강소라, 숨겨왔던 우월 비주얼 엄지 척!
장동민, ‘폭탄 머리+풀린 동공’ 포착! 무슨 일?
'세상의 모든 방송' 차오루, 돌발 ‘버스 역주행!’ 포착! 알고 보니 갈비 때문?
‘의문의 일승’ 정혜성, 기대주 → 대세.. 주목해야 하는 이유
김소희, 앨범 전곡 라이브 영상 공개 프로젝트 성공적 종료
바이브X포맨, 연말 발라드림 4 개인 포스터 공개... 매력 넘치는 4인 4색
이하늬, 롱패딩으로도 가릴 수 없는 독보적인 아름다움!
김사랑, ‘뉴욕여신’ 리얼일상! 일상이 화보! 진짜 화보촬영장도 공개!
‘김생민의 영수증’, 드디어 여의도 입성! 첫방 자축하는 앙증맞은 ‘저축송’ 오프닝!
인기기사

채수빈, 싱그러운 화이트 화보로 근황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