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4/4분기 주민등록 사실조사 실시
11월 20일 ~ 12월 26일, 동 주민센터 공무원 등이 세대 방문

부천시는 11월 20일부터 12월 26일까지 37일간 ‘2017년 4/4분기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실시한다.

 

주민등록 사실조사는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을 일치시켜 주민생활의 안정을 도모하고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실시된다.

 

이번 조사에서는 이해관계자 등 제3자의 요청에 의한 사실조사, 거주사실과 주민등록 불일치 의심자에 대해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동 주민센터 공무원 등이 세대에 직접 방문해 조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각종 사유로 주민등록 말소 및 거주불명 등록된 자의 재등록을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사실조사 기간 내에 재등록하면 과태료 부과금액의 최대 3/4까지 경감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정확하게 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실시하는 조사인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1:15 [10:37]   최종편집: ⓒ newswave
'미스티' 역대급 사랑♥남주의 탄생! 시청자가 지진희에게 빠진 이유
‘인형의 집’ 한상진-이은형, 베일에 싸인 ‘은회장 家의 시크릿 맨!’ 진짜 정체는?
‘해투3’ 박완규, “김경호 퇴근 실패. 아주 고소했다” 김경호에 굴욕 선사!
'라디오스타' iKON 바비, YG 폭풍 디스? 연애금지는 기본! 계속 늘어가는 엄청난 규율들 고백!
'너의 등짝에 스매싱' 이현진, 시청자 매료시키는 케미 요정
‘라이브’ 노희경 작가, 지구대 경찰 이야기 선택한 이유
‘키스 먼저 할까요’ 첫방부터 터졌다, 단숨에 월화극 1위 등극
'라디오스타' 이기광, 아이돌 최초 꿈꾼다! 하이라이트 야심찬 ‘10주년 PLAN’ 발표 예고!
'크로스' 고경표, 장기이식↔장기밀매 실체 충격! 케이블+종편 동시간대 1위!
'손 꼭 잡고' 윤상현, 꿀 뚝뚝 혜진바라기 로맨티스트 변신!
'나의 아저씨' 이지은, 이지안으로 변신 완료! 선글라스 낀 의문의 스틸 첫 공개!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여신 비주얼
인기기사

솔비, 스페인 일상 담은 패션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