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불법의류 수거함 정비 나서
‘재활용 의류수거함 관리지침’ 제정… 관리·운영자 모집 예정
▲ 고양시, 불법의류 수거함 정비 나서


고양시(시장 최성)가 무분별하게 설치된 폐의류 수거함 정비에 나선다.

 

시는 도로변, 주택가 등에 무분별하게 설치돼 도시미관을 훼손하고 통행불편을 초래하는 폐의류 수거함 정비를 위해 ‘재활용 의류수거함 관리지침’을 제정·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지침을 바탕으로 폐의류 수거함을 효율적으로 관리한다는 방침이다. 지침에는 수거함 운영자 지정과 기간, 수거방법과 시기, 수거함 관리 등이 담겨있다.

 

이와 관련해 시는 관내 5개 권역별로 의류수거함 관리·운영자를 모집한다. 운영자 선정은 올해 안에 이뤄질 예정이며 오는 2018년부터는 기존 의류수거함 전면 철거 후 새로운 모형의 의류수거함을 제작·설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의류수거함 관리지침 제정을 통해 폐의류 수거함 정비 등 효율적인 폐의류 수거함 관리가 가능해 질 것”이라며 “철저한 관리를 통한 쾌적한 도시미관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에는 1,600여 개에 달하는 불법의류수거함이 설치·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0:13 [12:26]   최종편집: ⓒ newswave
‘나쁜녀석들: 악의 도시' 카체이싱 액션 메이킹 전격 공개
‘막영애 16’ 김재화, 이렇게 잘하는 건 반칙이지 않나? 미친 존재감
라디오스타 김호영, 이런 캐릭터는 처음!!
‘로봇이 아니야’ 유승호&채수빈, 바람 잘 날 없는 스펙타클 한 집 살이 스타트!
‘발칙한 동거 빈방있음’ 김승수-최정원, 14년 만에 화끈한 재회!
'나 혼자 산다' 전현무-한혜진-이시언-박나래-기안84-헨리, 사랑과 전쟁 콘셉트 단체 화보 촬영!
‘언터처블’ 진구, 극중 고준희 사랑 독차지! “토니 형님 미안합니다~” 깜짝 사과!
김동준, 라디오 스타 통해 밝고 에너지 넘치는 매력 발산... 호감도 UP
"마음씨도 착한 로마공주" 솔비, 다문화 아동 위해 500만원 기부
박보영, 특유의 맑고 깨끗한 꿀피부와 생기발랄한 모습으로 상큼한 화보 완성
'저글러스' 차주영, 존재감 입증한 캐릭터 변화! 시청률 1위 견인차 역할!
‘로봇이 아니야’ 엄기준, 볼수록 빠져드는 매력 화수분 등극!
인기기사

티파니 화보 공개, 기분 좋은 에너지 가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