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동석, ‘범죄도시’로 거침없는 흥행신화 쓴다!
 

마동석 주연 영화 ‘범죄도시’(감독 강윤성, 제작 ㈜홍필름, ㈜비에이엔터테인먼트)가 누적관객수 100만명을 돌파하며 박스오피스 2위로 등극, ‘킹스맨2’를 역전했다.
 
‘베테랑’과 ‘부산행’으로 2천만배우, 흥행 요정이라는 타이틀을 걸게 된 마동석. 그가 이번에는 ‘범죄도시’로 흥행에 시동을 걸고 있다. 그렇다면 사람들은 왜 마동석에게 열광하는 것일까?
 
#대체불가 캐릭터
마동석은 한국의 유일무이한, 독보적인 캐릭터를 소유하고 있다. 큰 덩치와 근육으로 한정적인 역할만을 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던 예상과 달리 ‘굿바이 싱글’에서는 소녀감성을 가진 스타일리스트로 분하기도 하고, ‘부산행’에서는 아내와 아이 앞에서 한없이 다정해지는 남편의 면모를 보여주기도 했다. 강윤성 감독은 "마동석은 현장의 공기를 빠르게 읽어내고 거기에 걸맞는 캐릭터의 생각이나 행동을 빨리 캐치해내서 자기 것으로 만들어내는 능력이 있다."고 극찬하기도 했다. 대중이 마동석에게 기대하고 직접적으로 느끼는 특유의 이미지를 캐릭터에 고스란히 녹여내며 더욱 리얼한 캐릭터를 만드는 것이 그가 대중에게 사랑받는 첫 번째 이유이다.
 
#허를 찌르는 연기
‘베테랑’에서는 긴장감 넘치는 순간에 예상하지 못한 능청스러운 멘트를 날리며 웃음을 자아내는 모습을, ‘부산행’에서는 아내와 아이를 위해서라면 맨 손으로도 좀비를 때려잡는 액션 연기를 보여준 마동석은 ‘범죄도시’에서 두 가지 연기를 적절히 섞어내며 안정적인 연기를 펼쳐냈다.
위협적인 흉기들 속에서 맨손 액션을 펼치며 던지는 무심한 유머는 자연스럽고 리얼한 연기에 한 층 더 힘을 실어주었다. 또 마동석은 그만이 보여줄 수 있는 특유의 연기와 감각으로 관객들에게 “마동석만이 할 수 있는 참교육 액션과 연기로 역대 최고 형사 캐릭터를 탄생 시켰다”, “그만의 아우라로 웃기지 않을 것 같은 장면에서도 사람들을 웃게 만든다. 의심없이 보는 마동석의 영화, 걱정없었던 연기력”라는 평을 받고 있다.
 
#배우들과의 케미
마동석의 케미는 주연과 조연, 특별출연 등 그 분량과 관계없이 발휘된다. 5분여의 특별출연한 영화에서도 주연과의 케미를 발산하며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심어주는가 하면, 남녀노소 구분 없이 환상적인 케미를 자랑해 늘 이슈가 되기도 한다. 이는 주어진 모든 캐릭터를 마동석화 만들어버리는 마동석의 대체불가한 능력에서 나오는 매력이라고도 할 수 있다.
 
늘 새로운 연기로 대중을 찾는 마동석이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된 연기와 작품으로 돌아왔다. 주연보다 강렬한 조연으로 눈부신 활약을 보여줬던 마동석이 이제는 주연으로서도 인정받고 있다.‘장르를 마동석’으로 만드는 그가 또 한번 써내려가고 있는 흥행신화. 남녀노소 모두를 만족시키며 한국의 스티븐 시걸이라는 별명까지 얻게된 그의 연기가 더더욱 기대되는 시점이다.
 
<사진 제공 : 데이드림 엔터테인먼트>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0:08 [12:42]   최종편집: ⓒ newswave
‘세상에서’ 최지우-최민호가 母원미경과 이별을 준비하는 법
윤균상X전성우, 이유 있는 형제美 ‘훈훈 비하인드’
'세상의 모든 방송' 산다라박, 에너자이저 고딩들과 광란의 노래방 나들이!
'개콘 新코너' ‘버스킹 어게인’ 장기영, 기타는 폼! 노래는 잼병~ 新개념 버스킹 선도!
‘마더’ 이혜영, 대체불가 ‘카리스마 어머니’ 변신! 7년만에 브라운관 복귀!
'나 혼자 산다' 기안84, 박나래 돌발 고백에 정신 혼미!
'같이 살래요?' 한지혜X이상우 출연 확정, 이들이 그려갈 30대 로맨스는?
‘언터처블’ 김성균, 진구 멱살잡이에 ‘조커 웃음’ 작렬! ‘섬뜩’
엄정화 아버지, 단란한 가족의 모습 그리워..
김동준 한가인, 남매라고 해도 믿을 듯..
유승호&채수빈, 달달 케미 X 만찢 비주얼 발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단 한 장면도 놓칠 수 없는 이유
인기기사

티파니 화보 공개, 기분 좋은 에너지 가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