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3회 부산 국제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부산의 미래를 이끌 창업아이템을 찾아라!

부산시는 9월15일부터 16일까지 송상현광장 내 선큰광장과 창업카페 1호점에서 부산의 미래 성장동력 산업을 발굴하고 청년 창업붐 조성을 위한 2017년「제3회 부산 국제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3회째 개최되는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고등학생?대학생 총 60개팀 317명이 참가하여, 양일동안 무박2일로 치열한 경쟁을 통해 부산의미래 성장 동력과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할 창의적이고 다양한 창업아이템을 발굴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자들은 선큰광장의 야외 텐트 속에서 열띤 아이디어회의를 거친 후, 전문가 창업 멘토들의 자문을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 시키게 된다.

 

이외에도 선배창업가(스마트파머 대표 이주홍)의 창업강연, 참가자와 멘토들간 네트워킹, ‘찾아가는 시립예술단’과 ‘인디밴드 딴따라소울’ 축하공연 등다양한 즐길거리와 함께하는 축제 형태의 경진대회가 마련될 계획이다.

 

경진대회 결과는 심사를 거쳐총 10개의 단체팀과 6명의 개인에게 수상의 영예가 돌아가며,특히 최우수 1개팀은 실리콘밸리 견학의 특전이 부여된다. 또한 대학생 수상팀에게는 부산지역연합기술지주(주)의 투자연계 지원과 함께 글로벌 진출도 가능한 ‘세계 창업경진대회 참가’ 기회도 마련된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이번행사는 참가자에게 무박2일 동안 야외텐트라는 이색공간에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전문가 멘토들과 함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과정을 통해 창업을 실제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 이며, 경진대회 참가경험을 바탕으로 창업 성공스토리의 주인공이 여기서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을 찾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페이스북 메신저‘챗봇’을 하루 만에 개발한 전년도 최우수 수상팀인 ‘수상한 남자들’은 경진대회 참가경험을 살려 ‘채티스’라는 회사를 설립하였고, 부산의 맛집과 지하철, 날씨정보 등을 제공하는 “부산모아”를 런칭하여 대회에서 배출한 창업기업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9:14 [08:43]   최종편집: ⓒ newswave
‘언터처블’ 진구-김성균, 시청자 아쉬움 달랠 종영 소감&미공개 비하인드 공개!
‘개콘-속 보이스’ 김준호, 김동현에 헤드락+암바 2종 콤보! ‘대굴욕’
혜리, 민트 백팩으로 상큼한 여대생룩 완성
‘워너원’ 박우진X박지훈, 선글라스 화보 속 “멋이란 게 폭발했다”
선미, 또다시 시작된 표절 의혹
'발칙한 동거' 치타-2PM 우영-찬성, 을왕리 갯벌 싸움 포착! 웃음 폭탄 예고!
‘로봇이 아니야’ 유승호, 혼술까지 퍼펙트! 나홀로 알코올 파티 스틸 전격 공개!
‘배틀트립’ 양정아, 후쿠오카 식신 등극! 탈 여배우급 먹부림! 통제 불가!
‘무한도전’ 조세호, 최악의 추위 속 ‘동장군’ 기상캐스터 변신 과정! 최초 공개!
‘나 혼자 산다’ 성훈, 경악의 ‘캠핑장 운동 4종 세트’ 공개!
역주행 모모랜드, 상큼미 뿜뿜 돋는 화보 공개!
‘김생민의 영수증’ 김신영, 29년간 고이 모아온 피규어 대공개! ‘궁금증↑’
인기기사

티파니 화보 공개, 기분 좋은 에너지 가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