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홈페이지 콘텐츠 서비스 품질 인증 받아
▲ 부산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 ‘2017 콘텐츠 제공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부산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는 ‘2017 콘텐츠 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획득했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은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2조(콘텐츠 제공 서비스의 품질인증)에 따라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신뢰하고 쉽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우수사이트를 발굴해 품질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시 홈페이지는 시민에게 실?과 및 직속기관, 사업소에서 개별 운영 중이던 기존 웹사이트를 경제, 복지, 여성·가족, 안전 등 14종의 분야별 정보로 그룹화하였으며, 온라인 민원, 제안접수 창구를 하나로 통합한 ‘부산민원 120’, 기관별로 분산된 각종 예약(교육, 대관, 견학, 문화체험 등에 대한 ‘통합예약’ 등 콘텐츠 중심의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시민의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휴대용 기기 환경 및 사용 브라우저에 적합한 웹 호환성 및 접근성 준수, 반응형 웹사이트를 구현하여 사용자 이용편의 향상을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 해 왔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콘텐츠 품질인증 획득을 통해 앞으로도 더욱 시민이 믿고 소통할 수 있는 홈페이지로, 보다 쉽고 편리한 시민 참여형 홈페이지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 홈페이지는 올해 3월에는 웹접근성 품질인증마크를 획득,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금상을, 8월에는 국제비즈니스대상(IBA) 웹사이트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9:14 [08:33]   최종편집: ⓒ newswave
이하늬 하차, '겟잇뷰티'와 아름다운 이별
토니안 고준희, 두근두근 첫 만남!
'사랑의 온도' 다시 만난 온수커플♥ 서현진X양세종의 캠핑장 데이트 공개!
'마녀의 법정' 전광렬-이일화, 20년의 악연! 비극적 운명 앞에 또 다시 마주쳤다!
‘언터처블’ 진구-경수진, 한밤 중 격렬 포옹! 설렘폭발
송승헌,깊어진 감정 연기! 눈빛 하나로 애틋함 폭발! 설렘지수 UP
‘매드독’美친 흡인력의 비결! 명품 배우들이 만드는 뜨거운 에너지 포착
‘멜로홀릭’ 정윤호X경수진, 달콤과 스릴 오가는 롤러코스터 케미 大폭발
‘로봇이 아니야’ 유승호, 첫 로코 X 신선한 캐릭터로 중무장!
'밥상 차리는 남자' 김미숙, 단호박 미숙 변신 완료! 김갑수와 이혼길 쾌속 주행!
'블랙' 김동준, 로열가 비리 본격적으로 파헤친다... 숨겨온 해킹 능력 과시
‘고백부부’, 시청자 뜨거운 사랑 속에 종영!
인기기사

채수빈, 싱그러운 화이트 화보로 근황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