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18' 최민호X이유비, 완벽케미+연기변신 제대로


‘어쩌다 18’가 아련한 여운을 남기면서 해피엔딩을 맞았다.

 

오늘(8일) 오전 7시 네이버TV를 통해 공개된 JTBC 웹드라마 ‘어쩌다 18’(연출 김도형 극본 유수지 제작 드라마하우스) 최종회에서는 첫사랑 한나비(이유비 분)의 자살을 막기 위해 과거로 돌아간 오경휘(최민호 분)가 한나비를 살리고 그에게 새로운 인생을 선물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앞선 방송에서 과거로 타임 슬립 한 오경휘는 한나비의 가슴 아픈 과거와 왜 그가 자살을 선택했는지 그 이유를 모두 알게 됐다. 한나비의 제안으로 친구들과 버스를 타고 여행을 떠났다가 교통사고를 당했고, 그 과정에서 한나비만 불타는 버스 안에서 무사히 사고 현장에서 빠져나오고 다른 친구들은 큰 부상을 입거나 세상을 떠나 마음 한 켠에 큰 짐을 짊어지고 살아가고 있었다. 특히 한나비는 혼수상태였던 친구마저 세상을 떠나자 그 고통을 견디지 못하고 자살을 했던 것.

 

이 같은 상황을 모두 알게 된 오경휘는 한나비의 자살을 막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했다. 오경휘의 노력 덕분에 한나비는 자살을 하려던 마음을 다잡았다. 한나비는 아프고 외롭기만 했던 자신의 인생이 오경휘로 인해서 많이 달라졌다는 것에 고마움을 느끼고, 차마 그런 오경휘를 두고 자살을 할 수 없었다. 한나비는 “너한테 받은 게 너무 많아서 살고 싶어졌다”고 말하며 오경휘를 향해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오경휘는 한나비의 자살을 막은 것에 안도했지만, 과거에 한 번 일어난 사건은 어떻게든 일어나게 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또한 사건의 주인공을 바꿀 수는 있다는 것까지도 알게 되었다. 이에 오경휘는 한나비의 자살은 막았지만, 자동차 사고 위기에 놓인 한나비를 대신해서 자신의 몸을 희생했다. 그렇게 10년의 시간이 흘러 한나비는 의사가 되었고, 오경휘는 의식이 없는 상태로 한나비의 곁에 남아있었다. 한나비 역시 가장 힘든 시기에 자신을 지켜준 오경휘의 곁에 머물렀다. 엔딩 직전 의식이 없던 오경휘가 눈을 뜨고 행복한 미소를 지으면서 10년 후 다시 시작된 오경휘와 한나비의 사랑을 예상케 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어쩌다 18’은 죽은 첫사랑을 살리기 위해 타임 슬립을 한다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소재에 개성만점 캐릭터들의 매력, 그리고 그런 캐릭터들을 살려주는 최민호, 이유비 등 배우들의 호연이 더해져서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풋풋하면서도 아련한 색다른 감성 로맨스를 만들어냈다.

 

더불어 15분이라는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모르게 전개되는 ‘꿀잼’ 스토리와 오경휘 역의 최민호와 한나비 역의 이유비의 환상적인 케미가 회를 거듭할수록 빛을 발하면서 시청자들을 드라마에 빠져들게 만들었다. 이어 ‘어쩌다 18’은 특유의 아련한 분위기를 더욱 배가시켜주는 영상미까지 더해져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 드라마 팬들의 출근길과 등굣길을 행복하게 만들었다.

 

감성을 자극하며 호평을 받은 ‘알 수도 있는 사람’, 참신한 소재와 유쾌한 웃음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힙한 선생’에 이어 공개된 ‘어쩌다 18’는 앞선 두 작품과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면서 또 하나의 웰메이드 웹드라마라는 평가와 함께 시청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특히 ‘어쩌다 18’은 조회수 87만을 돌파하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애정을 입증했다. 또한 오늘 공개된 10회는 네이버 TV TOP100 영화, 드라마 부문 1위를 차지하여 웰메이드 웹드라마의 저력을 과시했다.

 

이날 ‘어쩌다 18’의 마지막 방송을 접한 시청자들은 SNS와 커뮤니티 등을 통해 “벌써 끝난거야? 말도 안 돼”, “가슴에 진하게 남는 여운 있는 엔딩이었다”, “오경휘랑 한나비, 앞으로 행복했으면”, “‘어쩌다 18’ 진짜 재밌게 잘 봤다!”, “‘어쩌다 18’ 못 보신 분들 꼭 보세요! 두 번 보세요!”, “최민호랑 이유비 케미 진짜 좋았음”, “배우들이랑 캐릭터랑 너무 잘 어울렸다”, “JTBC웹드는 진짜 꿀잼인 듯”등의 반응으로 마지막까지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오는 11일부터는 ‘마술학교’가 오전 7시 네이버TV를 통해 공개된다.

 

* 사진제공= JTBC 웹드라마 <어쩌다 18> 10회 영상 캡처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9:08 [14:58]   최종편집: ⓒ newswave
배우 노수산나, ‘연말까지 열일!’ 활발한 작품 활동 이어간다!
‘의문의 일승’ 윤균상 정혜성, 몸 사리지 않는 수중 촬영 포착
‘나 혼자 산다’ 헨리, 지친 일상은 그만! ‘힐링 데이’로 스스로에게 휴식 선물!
'언터처블' 경수진, 환한 웃음의 스틸사진 공개. 오늘 밤 “첫 단추 꿴다”
'무한도전', 유재석의 ‘길거리 토크쇼 잠깐만’ 이번엔 멤버들이 주인공?
‘무한도전’ 오는 (25일) 토요일 오후 6시 30분! 방송 복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노희경 작가가 직접 답했다, 21년만 리메이크가 갖는 의미
박한별 임신, 인생이 통째로 뒤바뀌고있는 경험을 하는 중
강소라, 숨겨왔던 우월 비주얼 엄지 척!
장동민, ‘폭탄 머리+풀린 동공’ 포착! 무슨 일?
'세상의 모든 방송' 차오루, 돌발 ‘버스 역주행!’ 포착! 알고 보니 갈비 때문?
‘의문의 일승’ 정혜성, 기대주 → 대세.. 주목해야 하는 이유
인기기사

채수빈, 싱그러운 화이트 화보로 근황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