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영양제 연구하는 ‘팔도약초누리’ 간을 돕는 음식, 약초 효능과 먹는 법은?
한지우 기자 | 2017:07:17 [13:53]
▲ (C) 한지우 기자

 

건강차를 연구하는 ‘팔도약초누리’에서 간에 좋은 음식으로 구성한 약초 효능과 차 먹는 방법 가이드를 공개하였다.

 

이 가이드에서는 간에 좋은 차로 섭취할 수 있는 구기자, 헛개나무, 헛개열매, 인진쑥, 칡, 겨우살이 등이 간에좋은약초로 대표적이다.

 

눈에 좋은 음식 구기자는 만성간염과 간경변증 등에 복용하면 염증이 제거되며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효과가 알려져 일반적으로 생식기능이 허약해서 허리·무릎이 저리고 아프고, 유정·대하 등의 증상에도 사용 되는 다양하게 한방차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지방간에 좋은 음식 구기자 효능은 안과질환으로 인한 시력감퇴 등에 효과가 있고, 노인의 백내장 초기증상에 응용 되며 구기자를 오래 복용하면 몸이 가벼워지고 기력이 왕성해지며, 다리·허리 등의 힘이 강해지고 세포의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좋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인진쑥은 인진은 주로 습열로 인한 황달 즉 급성간염으로 발연, 전신황색, 소변이 붉고 적은 증상 등에 사용되어 만성간염, 간경변증, 간암, 담낭염, 담낭결석에도 사용되고 있다.

 

또한 습진, 옴, 버짐, 풍진 등의 피부 질환과 돌림병으로 열이 몹시 나고 발광하는 증상에도 사용되어 한방에서는 담즙 분비 촉진작용, 간기능 보호작용, 간세포 재생작용, 지질 분해작용, 관상 동맥 확장작용, 혈압 강하작용, 해열, 이뇨 작용, 항미생물 작용 및 실험성 복수암 세포 억제 효과 등이 보고되었다.

 

간 영양제 원료로 대표적인 헛개나무와 헛개열매는 관절염, 숙취, 간 질환, 소화불량, 구토 등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중 대표적인 칡은 오래전부터 구황작물로 식용되어 자양강장제 등 건강식품으로 이용되며 한방에서는 갈근(葛根)이라는 약재명으로 불리오며 발한, 해열, 두통, 고혈압, 뒤통수가 당기는 증세, 설사, 이명 등의 효과가 있다.

 

이밖에도 간과 눈에 좋은 영양제 원료로 사용되는 겨우살이는 강장, 진통, 안태 등의 효능이 있고 혈압을 낮추어주며 당뇨, 중풍, 심장병, 신경통, 관절통, 풍습으로 인한 통증, 고혈압, 태동이 불안한 상태, 월경이 멈추지 않는 증세 등에 효과가 좋다.

 

이처럼 약초 한가지마다 많은 영양소 성분이 들어가 있어 간경화에 좋은 음식 및 약초로 쓰인다고 해도 고혈압, 다이어트, 안구 시력(눈 건강) 등 몸 전체적으로 건강에 좋으며 약초들을 섭취 할 때에는 건조된 약재 30g 정도와 물 2L 기준으로 입맛에 맞춰 끓여 식수차로 마시면 어린아이들도 쉽게 섭취할 수 있다.

 

팔도약초누리 ( www.paldoherbnuri.com ) 관계자는 “다양한 액상차와 건강환을 개발하여 몸에 좋은 음식, 비염에 좋은 음식, 당뇨병에좋은음식 등 소비자가 충족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7:17 [13:53]   최종편집: ⓒ newswave
박한별 임신, 인생이 통째로 뒤바뀌고있는 경험을 하는 중
강소라, 숨겨왔던 우월 비주얼 엄지 척!
장동민, ‘폭탄 머리+풀린 동공’ 포착! 무슨 일?
'세상의 모든 방송' 차오루, 돌발 ‘버스 역주행!’ 포착! 알고 보니 갈비 때문?
‘의문의 일승’ 정혜성, 기대주 → 대세.. 주목해야 하는 이유
김소희, 앨범 전곡 라이브 영상 공개 프로젝트 성공적 종료
바이브X포맨, 연말 발라드림 4 개인 포스터 공개... 매력 넘치는 4인 4색
이하늬, 롱패딩으로도 가릴 수 없는 독보적인 아름다움!
김사랑, ‘뉴욕여신’ 리얼일상! 일상이 화보! 진짜 화보촬영장도 공개!
‘김생민의 영수증’, 드디어 여의도 입성! 첫방 자축하는 앙증맞은 ‘저축송’ 오프닝!
'그냥 사랑하는 사이' 이준호X원진아, 빗속 강렬한 첫 만남!
배우 윤승아, 겨울과 닮은 그녀의 페미닌룩 스타일링 제안
인기기사

채수빈, 싱그러운 화이트 화보로 근황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