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조공 & 농협중앙회 구리공판장, 정가수의매매 업무협약
농산물 가격지지 및 판매확대를 통한 농가소득증대 기여 기대
▲ 정가수의매매 협약


아산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김계환)과 농협중앙회경제지주 구리공판장(사장 이동영)은 7월 14일 정가/수의매매 공동협력사업 업무협약을 맺고 적극적인 아산시 농산물의 홍보 및 판매를 촉진하기로 약속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산시의 우수한 농산물출하 및 수취가격 제고에앞장서며 적극적인 가격지지와 안정적인 물량확보로 농업인의 실질적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또한, 아산시 농특산물공동브랜드 『아산맑은』의 저변확대와 도매시장의 가격결정의 유동성을 최소화하고, 경매중심에서 정가/수의매매 등으로 다각화해가격지지를 유지시켜 소비자와 생산자의 이익증진을 유도하고, 시는 아산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과중심이 되어 기존 추진했던 6곳(부산, 반여, 창원, 대구, 안산, 대전)의 농협경제지주 공판장과 함께아산시 농산물의 판매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가매매는 출하자가 미리 판매예정가격을 정한 상장물품에 대해 도매시장법인이구매자(중도매인 및 매매참가인)에게 해당가격과 판매물량을 제시, 거래가 성립되는 판매방식이며, 수의매매는 도매시장법인(경매사)이 대상물품의판매가격을 미리 정하지 않은 상태에서 구매자와 1대1로 협의해 가격과 물량등 거래조건을 정하는 매매방식이다.

 

아산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은 12개 관내 농협이 공동출자해 설립한 법인체로 16년도에 28,415백만원의 원예농산물 판매실적을 기록했고, 17년도말 까지 31,000백만원의 원예농산물 판매실적을 올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7:17 [11:29]   최종편집: ⓒ newswave
'너의 등짝에 스매싱' 이현진, 시청자 매료시키는 케미 요정
‘라이브’ 노희경 작가, 지구대 경찰 이야기 선택한 이유
‘키스 먼저 할까요’ 첫방부터 터졌다, 단숨에 월화극 1위 등극
'라디오스타' 이기광, 아이돌 최초 꿈꾼다! 하이라이트 야심찬 ‘10주년 PLAN’ 발표 예고!
'크로스' 고경표, 장기이식↔장기밀매 실체 충격! 케이블+종편 동시간대 1위!
'손 꼭 잡고' 윤상현, 꿀 뚝뚝 혜진바라기 로맨티스트 변신!
'나의 아저씨' 이지은, 이지안으로 변신 완료! 선글라스 낀 의문의 스틸 첫 공개!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여신 비주얼
'으라차차 와이키키' 이이경, 베드신 위해 다이어트 화신 등극!
박신혜 화보, 눈빛에 심쿵! 미모에 또 한번 심쿵!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손예진, 변함없이 ‘예쁜 누나’ 스틸컷 공개!
‘마더’ 고성희-허율, 실종 이후 첫만남 포착! ‘충격’ 허율, 고성희와 눈맞춤 재회!
인기기사

솔비, 스페인 일상 담은 패션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