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조공 & 농협중앙회 구리공판장, 정가수의매매 업무협약
농산물 가격지지 및 판매확대를 통한 농가소득증대 기여 기대
▲ 정가수의매매 협약


아산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김계환)과 농협중앙회경제지주 구리공판장(사장 이동영)은 7월 14일 정가/수의매매 공동협력사업 업무협약을 맺고 적극적인 아산시 농산물의 홍보 및 판매를 촉진하기로 약속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산시의 우수한 농산물출하 및 수취가격 제고에앞장서며 적극적인 가격지지와 안정적인 물량확보로 농업인의 실질적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또한, 아산시 농특산물공동브랜드 『아산맑은』의 저변확대와 도매시장의 가격결정의 유동성을 최소화하고, 경매중심에서 정가/수의매매 등으로 다각화해가격지지를 유지시켜 소비자와 생산자의 이익증진을 유도하고, 시는 아산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과중심이 되어 기존 추진했던 6곳(부산, 반여, 창원, 대구, 안산, 대전)의 농협경제지주 공판장과 함께아산시 농산물의 판매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가매매는 출하자가 미리 판매예정가격을 정한 상장물품에 대해 도매시장법인이구매자(중도매인 및 매매참가인)에게 해당가격과 판매물량을 제시, 거래가 성립되는 판매방식이며, 수의매매는 도매시장법인(경매사)이 대상물품의판매가격을 미리 정하지 않은 상태에서 구매자와 1대1로 협의해 가격과 물량등 거래조건을 정하는 매매방식이다.

 

아산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은 12개 관내 농협이 공동출자해 설립한 법인체로 16년도에 28,415백만원의 원예농산물 판매실적을 기록했고, 17년도말 까지 31,000백만원의 원예농산물 판매실적을 올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7:17 [11:29]   최종편집: ⓒ newswave
박한별 임신, 인생이 통째로 뒤바뀌고있는 경험을 하는 중
강소라, 숨겨왔던 우월 비주얼 엄지 척!
장동민, ‘폭탄 머리+풀린 동공’ 포착! 무슨 일?
'세상의 모든 방송' 차오루, 돌발 ‘버스 역주행!’ 포착! 알고 보니 갈비 때문?
‘의문의 일승’ 정혜성, 기대주 → 대세.. 주목해야 하는 이유
김소희, 앨범 전곡 라이브 영상 공개 프로젝트 성공적 종료
바이브X포맨, 연말 발라드림 4 개인 포스터 공개... 매력 넘치는 4인 4색
이하늬, 롱패딩으로도 가릴 수 없는 독보적인 아름다움!
김사랑, ‘뉴욕여신’ 리얼일상! 일상이 화보! 진짜 화보촬영장도 공개!
‘김생민의 영수증’, 드디어 여의도 입성! 첫방 자축하는 앙증맞은 ‘저축송’ 오프닝!
'그냥 사랑하는 사이' 이준호X원진아, 빗속 강렬한 첫 만남!
배우 윤승아, 겨울과 닮은 그녀의 페미닌룩 스타일링 제안
인기기사

채수빈, 싱그러운 화이트 화보로 근황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