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도촌종합사회복지관, 아동의 4대 기본권 증진을 위한 학부모 대상 아동 권리 교육 진행
▲ 6. 16.(금) 학부모대상 아동권리교육 ‘권리가 무럭무럭’ 도촌어린이집 참여 모습


도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민)은 6월 16일(금) 도촌어린이집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우리아이 권리알기’ , ‘아동권리교육’ 을 진행했다.

 

성남시 중원구 도촌동에 위치한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은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 성남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종합적인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아동 권리 교육은 아동의 생존 및 보호로부터의 안전을 주제로 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공모사업 지원으로, CF STAR(Child Fund Safe Town with All Right)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다.

 

부모가 아이의 권리를 이해하고 이를 지키도록 노력해야 자녀도 당연한 권리를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아동의 권리실현 및 증진을 위해 아동권리교육을 진행하였다.

 

인원위원회 소속 이혜미 인권 전문 강사는 ‘자녀를 양육할 때 무조건 때려서 버릇을 고치려는 것보다 아이의 의견을 먼저 들어봐 주는 것이 중요하다. 아동 인권 관련 위인을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모든 어른의 노력이 필요하다.’ 고 강조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들과의 소통이 부족했던 점을 느끼며 교육 내용처럼 작은 것부터 아이와 함께 하는 규칙 만들기를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아동인권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되었고 부모의 역할과 아이에게 눈높이를 맞춰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고 하였다.

 

한편 성인대상 아동권리교육은 성남시 내 7인 이상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시간 및 장소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도촌종합사회복지관(031-720-8500)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6:19 [16:14]   최종편집: ⓒ newswave
‘7일의 왕비’ 밀실 안 박민영 연우진, 닿을 듯 말 듯 두 男女
'별별며느리' 함은정♥강경준, 트럭 뒤, 스파크 튀는 눈빛→진한 키스!
‘쌈 마이웨이’ 닫힌 마음도 돌아서게 한 안재홍의 눈물
'해투3' 조동아리, 쿵쿵따 본게임 START! 反 유재석 동맹 결성! ‘폭소예고’
‘라디오스타’ 전진, 치열했던 신화 센터 경쟁 언급! 귀에 쏙쏙 들어오는 멤버별 포지션 설명!
쌈 마이웨이 남일바에 등장한 곽시양, 의미심장한 ‘감탄’
배우 태항호, ‘황금 씬스틸러’ 다운 감초 연기 선보인다!
‘최강 배달꾼’ 고경표, 첫 촬영부터 뛰고 구르고 ‘열혈청춘 변신’
‘죽어야 사는 남자’ 신성록, 사랑스러운 눈빛 발산하는 스틸 공개로 여심 자극!
‘하백의 신부 2017’ 신세경-남주혁, ‘꽁냥케미’ 4종세트 전격 공개!
'학교 2017' 열여덟 고딩 김세정-김정현-장동윤 첫 촬영, 비주얼 교복 인증샷 공개!!
쌈, 마이웨이 “사랑해” vs. “헤어져” 꼴통 판타스틱 포, 엇갈린 애정전선
인기기사

유빈, a컷보다 더 예쁜 썸머 b컷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