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도촌종합사회복지관, 아동의 4대 기본권 증진을 위한 학부모 대상 아동 권리 교육 진행
▲ 6. 16.(금) 학부모대상 아동권리교육 ‘권리가 무럭무럭’ 도촌어린이집 참여 모습


도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민)은 6월 16일(금) 도촌어린이집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우리아이 권리알기’ , ‘아동권리교육’ 을 진행했다.

 

성남시 중원구 도촌동에 위치한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은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 성남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종합적인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아동 권리 교육은 아동의 생존 및 보호로부터의 안전을 주제로 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공모사업 지원으로, CF STAR(Child Fund Safe Town with All Right)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다.

 

부모가 아이의 권리를 이해하고 이를 지키도록 노력해야 자녀도 당연한 권리를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아동의 권리실현 및 증진을 위해 아동권리교육을 진행하였다.

 

인원위원회 소속 이혜미 인권 전문 강사는 ‘자녀를 양육할 때 무조건 때려서 버릇을 고치려는 것보다 아이의 의견을 먼저 들어봐 주는 것이 중요하다. 아동 인권 관련 위인을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모든 어른의 노력이 필요하다.’ 고 강조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들과의 소통이 부족했던 점을 느끼며 교육 내용처럼 작은 것부터 아이와 함께 하는 규칙 만들기를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아동인권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되었고 부모의 역할과 아이에게 눈높이를 맞춰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고 하였다.

 

한편 성인대상 아동권리교육은 성남시 내 7인 이상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시간 및 장소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도촌종합사회복지관(031-720-8500)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6:19 [16:14]   최종편집: ⓒ newswave
'미스티' 김남주-고준 관계 확인한 전혜진의 각성, 분당 최고 시청률 9.5% 기록!
‘크로스’ 고경표-조재현-전소민, 마주한 세 사람! 예상 밖 만남 ‘시선집중’
‘하룻밤만 재워줘’ 이상민X김종민의 보은! 마르따 가족 한국 초대 “꿈★이 이뤄졌다”
이현우 입대, 별다른 행사 없이 조용히 입소할 예정
배우 이민정, 올 화이트룩으로 여신미 발산
‘마더’, 마지막까지 긴장 폭발! 엔딩 3분의 마법! ‘화제’
'크로스' 고경표, 선광교도소 떠나나? 손에 든 의문의 봉투! 궁금증↑
‘인형의 집’ 박하나-왕빛나, 첫 만남부터 강렬! 일촉즉발의 상황! 긴장감 폭발!
'미스티' 아군일까, 적군일까? 전혜진부터 임태경까지! 김남주의 주변인 탐구
배우 박서준, 영화 ‘라라랜드’ 촬영지에서 화보촬영 화제
‘키스 먼저 할까요’ 왜 하필 키스일까, 특별한 제목의 비밀
'으라차차 와이키키' 김정현X이이경X손승원 철컹철컹 달밤 스트립쇼!
인기기사

솔비, 스페인 일상 담은 패션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