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화정1동, 엄마와 함께하는 신나는 그림시간
‘세상에서 제일 쉬운 그림그리기’ 저자 원아영 작가 초빙 특강, 성황리 개최
▲ 고양시 화정1동, 엄마와 함께하는 신나는 그림시간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 화정1동은 지난 17일(토) ‘세상에서 제일 쉬운 그림그리기’의 저자 원아영 작가를 초빙해 진행 한 ‘꽃우물 별별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 주민들에게 ‘알아두면 쓸모 있는’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꽃우물 별별강좌’는 마을 자원조사와 연계해 진행하는 화정1동 주민자치위원회의 마을공동체 사업으로 올해 신규사업이지만 벌써 4회차를 맞이했다.

 

그동안 1~3차 특강은 100세 시대 나만의 참살이, 스마트폰 활용법 특강 등 주로 어르신들을 위한 특강으로 진행됐으나 이날은 초등학생들과 학부모들을 위한 ‘엄마와 함께하는 그리기 특강’이 작가 초빙 토요특강으로 진행됐다.

 

주민센터가 쉬는 토요일이었지만 아침 일찍부터 강좌 수강생들로 북적였다. 50여 명이 들어갈 수 있는 2층 문화 사랑방이 가득 찼고 늦게 도착해 자리가 없는 아이들을 위한 돗자리도 등장했다. 주민센터측에서는 특강시간동안 꽃우물 북카페도 개방해 부모님들이 쉴 공간도 마련해주었다.

 

이날 초청강사인 원아영 작가는 ‘세상에서 제일 쉬운 그림 그리기’ 책의 저자로 이날도 어린 학생들과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사람과 여러 사물을 쉽게 그리는 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줬다. 동물, 공룡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주제 그리기로 아이들의 집중을 이끌어낸 90분 강의로 높은 강의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한편 올해 남은 별별강좌는 좀 더 다양한 주제의 특강이 진행된다. 5회차에는 방학 특강으로 ‘엄마와 함께하는 만들기 체험’으로 주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이은정 화정1동 민원복지팀장은 “마을 자원조사를 통해 연계된 지역의 수공예아트 전문 출판사와 함께 미니어쳐 쿠킹이나 와이어 아트 만들기를 준비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초등학교 학생들과 부모님들은 많이 참여하시어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6:19 [10:54]   최종편집: ⓒ newswave
'미스티' 김남주-고준 관계 확인한 전혜진의 각성, 분당 최고 시청률 9.5% 기록!
‘크로스’ 고경표-조재현-전소민, 마주한 세 사람! 예상 밖 만남 ‘시선집중’
‘하룻밤만 재워줘’ 이상민X김종민의 보은! 마르따 가족 한국 초대 “꿈★이 이뤄졌다”
이현우 입대, 별다른 행사 없이 조용히 입소할 예정
배우 이민정, 올 화이트룩으로 여신미 발산
‘마더’, 마지막까지 긴장 폭발! 엔딩 3분의 마법! ‘화제’
'크로스' 고경표, 선광교도소 떠나나? 손에 든 의문의 봉투! 궁금증↑
‘인형의 집’ 박하나-왕빛나, 첫 만남부터 강렬! 일촉즉발의 상황! 긴장감 폭발!
'미스티' 아군일까, 적군일까? 전혜진부터 임태경까지! 김남주의 주변인 탐구
배우 박서준, 영화 ‘라라랜드’ 촬영지에서 화보촬영 화제
‘키스 먼저 할까요’ 왜 하필 키스일까, 특별한 제목의 비밀
'으라차차 와이키키' 김정현X이이경X손승원 철컹철컹 달밤 스트립쇼!
인기기사

솔비, 스페인 일상 담은 패션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