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대화동, 2017 사업방향 및 지역 현안 공유
지난 15일 주민자치위원, 통장 합동 워크숍 개최
▲ 고양시 대화동, 2017 사업방향 및 지역 현안 공유


고양시(시장 최성) 대화동은 지난 15일 주민자치위원과 통장이 함께 2017년 주민센터 사업방향 및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2017년 주민자치위원, 통장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박찬옥 일산서구청장, 임형성 시의원, 이길용 시의원과 대화동 주민자치위원 및 통장 등 약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킨텍스에서 진행됐다. 고려사이버대학교 오수길 교수의 ‘주민자치위원의 역할과 전국의 우수 주민자치센터 사례’를 주제로 한 특강을 시작으로 2017년 대화동 특성화 사업방향과 각종 지역 현안사항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앞서 박찬옥 일산서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고양 가와지볍씨와 관련한 대화동 특화사업 등에 대해 주민자치위원과 통장 등 직능단체의 노고를 격려하며 “앞으로도 대화동 마을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에 참석한 변동수 대화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과 통장 모두 봉사자로서 무엇보다도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가져야 할 것을 깨달았다”며 “고양형 주민참여자치 활성화를 위해 주민자치위원과 통장이 협치해 주민들을 이끌어 가는 핵심 리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으며 이형균 대화동 통장협의회장은 “통장과주민자치위원간 원활한 소통과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보람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주민과의 중간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더욱 더 발전하는 대화동을 만들어 가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6:19 [10:57]   최종편집: ⓒ newswave
‘7일의 왕비’ 밀실 안 박민영 연우진, 닿을 듯 말 듯 두 男女
'별별며느리' 함은정♥강경준, 트럭 뒤, 스파크 튀는 눈빛→진한 키스!
‘쌈 마이웨이’ 닫힌 마음도 돌아서게 한 안재홍의 눈물
'해투3' 조동아리, 쿵쿵따 본게임 START! 反 유재석 동맹 결성! ‘폭소예고’
‘라디오스타’ 전진, 치열했던 신화 센터 경쟁 언급! 귀에 쏙쏙 들어오는 멤버별 포지션 설명!
쌈 마이웨이 남일바에 등장한 곽시양, 의미심장한 ‘감탄’
배우 태항호, ‘황금 씬스틸러’ 다운 감초 연기 선보인다!
‘최강 배달꾼’ 고경표, 첫 촬영부터 뛰고 구르고 ‘열혈청춘 변신’
‘죽어야 사는 남자’ 신성록, 사랑스러운 눈빛 발산하는 스틸 공개로 여심 자극!
‘하백의 신부 2017’ 신세경-남주혁, ‘꽁냥케미’ 4종세트 전격 공개!
'학교 2017' 열여덟 고딩 김세정-김정현-장동윤 첫 촬영, 비주얼 교복 인증샷 공개!!
쌈, 마이웨이 “사랑해” vs. “헤어져” 꼴통 판타스틱 포, 엇갈린 애정전선
인기기사

유빈, a컷보다 더 예쁜 썸머 b컷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