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동 복지허브화 성공을 위한 ‘함께 걸음’ 교육
동 보장협의체 이해를 통해 우리 동네 복지공동체 네트워크 구성 추진
▲ 복지공동체 네트워크구성


구리시(시장 백 경현)에서는 동 복지허브화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동 보장협의체 순회교육‘함께 걸음’을 실시하여 우리 동네 복지공동체 네트워크 구축 기반을 위한 시동을 걸었다. 이번 교육은 지난 8일 갈매동, 수택1동을 시작으로 12일 교문1동, 19일 수택2동 순으로 진행했다.

 

먼저 8일에는 2017년 하반기 동 복지허브화 실시를 앞둔 갈매동, 수택1동 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서울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아래미 교수가 동 보장협의체에 대한 이해를 위한 기본 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12일에는 교문1동, 19일에는 수택2동 협의체 위원들에게 보건복지인력개발원 김 헌 책임연구원이‘나를 위한 민?관 협력’이란 주제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노력, 방문상담, 통합사례관리, 민관협력 방안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협의체 위원으로서의 역할과 사명감을 고취시켰다.

 

경기복지재단 공모사업인‘함께 걸음’은 구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윤 재근) 주관으로 각 동에서 동 보장협의체의 기능과 역할, 시 협의체와의 관계 등에 대한 설정을 위한 것으로 오는 7-8월 전체 집합교육과 토론 과정을 거쳐 9월 우수 시·군 방문을 통한 현장체험이 이어질 예정이다.

 

백 경현 시장은 각 동 교육에 함께 하며 주민센터를 방문한 시민들과 대화를 나누는 자리에서“앞으로 동 복지허브화를 통한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맞춤형 복지 서비스 증진을 위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의 돈독한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6:19 [11:00]   최종편집: ⓒ newswave
‘손 꼭 잡고’ 한혜진-윤상현-유인영-김태훈, 반전 매력 폭발! 스페셜 ‘NG 모음’ 공개!
‘1%의 우정’, 배철수부터 안정환까지! 단체 ‘푸드덕’ 날개짓 포착! 웃음 빵~
‘선을 넘는 녀석들’ 유병재, ‘모닝 요섹남’ 변신!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 꽃시장에서 먹거리 쇼핑!
‘위대한 유혹자’ 우도환, ‘멜로도환’으로 우뚝! 섬세한 감정연기 호평!
'나의 아저씨' 차갑고 거친 여자 이지은, 이름처럼 살 수 있을까?
'배틀트립' MC 이휘재, "아이언맨 아니라 폐인됐다" 물 위 아이언맨 도전기!
‘나 혼자 산다’ 이시언, 지인들 클래식카 구경 원정 떠난다!
'기름진 멜로' 짜장면+완두콩하트, 이런 포스터 본 적 있어?
고경표 입대, 더욱 성장해서 돌아올 것
‘무법변호사’ 이준기-서예지-이혜영-최민수, "주먹 좀 아는 변호사" 캐릭터 티저 공개!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레이첼 야마가타의 두 번째 OST, ‘La La La 오늘(20일) 음원 공개!
인기기사

솔비, 스페인 일상 담은 패션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