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 어린이공원 탄성포장재 교체 현장 출동!
중금속 검출 어린이공원 4개소 전면 교체로 시민불안 해소
▲ 고양시 덕양구, 어린이공원 탄성포장재 교체 현장 출동!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는 지난 17일 ‘구수~한 데이(구청장이 간다! 수요일엔 fun fun한 민생현장 속으로~)’를 맞아 중금속 기준치 초과검출 탄성포장재 교체작업 중인 관내 어린이공원 4개소를 방문해 기관장과 함께하는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에 실시한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의 우레탄포장재 중금속 기준치 초과검출 의뢰 결과, 덕양구 우레탄포장 어린이공원 6개소 중 4개소(서정4호, 주교8호, 주교11호, 화정12)가 산업통상자원부 국기기술표준원 중금속기준을 초과해 탄성포장재 교체가 불가피해졌다.

 

이에 덕양구는 지난 4월 연구용역 결과 4개소에 대해 어린이공원 내 임시진입 금지조치를 취한 바 있으며 공공시설 관리대책 수립과 대책마련회의를 거쳐 주교8호와 화정12호는 철거를 완료했다. 또한 서정4호와 주교8호는 5월말까지 철거를 완료하고 다음달 1일부터 7월초까지 우레탄 재설치 및 중금속 재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우레탄포장재 철거현장을 방문한 박동길 덕양구청장은 철거현장 주변 위험요인은 없는지 등 안전에 대한 제반사항을 꼼꼼히 점검하고 안전에 유의하며 공사를 진행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담당부서 및 철거관계자에게 “어린이들이 맘껏 뛰어 놀 수 있도록 안전한 시공과 지속적인 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덕양구에서는 ‘실외체육시설 탄성포장기준’에 적합한 관급자재를 채택, 시공함으로써 안전한 어린이공원을 조성하여 시민불안 및 불편해소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5:19 [10:54]   최종편집: ⓒ newswave
가수 제시카, 심쿵 눈빛 패션화보 공개
배우 이태란, 역대급 방부제 비주얼 화제!
김지원, 드레스 입은 메이저 비주얼 공개!
김태희, 새로운 생명을 잉태
송지효, 반전매력 넘치는 화보 공개
박민영, 싱그러움 느껴지는 여름 화보 공개
'비밀의 숲'조승우X배두나 2인 포스터 공개! 이 조합, 벌써부터 쫄깃하다~
‘쌈 마이웨이’ 안재홍, 현실 남친 시작 알린 첫 등장 ‘매력폭발’
남지현, 사랑스러움의 결정체! ‘세젤예 6종 세트’ 공개!
최고의 한방, 청춘+코믹 감성 짙은 메인 포스터 3종 공개!
'써클' 여진구 첫 회부터 빛났다! ‘이러니 빠질 수 밖에~!’
‘7일의 왕비’ 박시은, 또 하나의 로맨스사극 아역여주 신드롬 예고
인기기사

이하늬, 아찔한 명품 몸매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