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가좌천 일대 국토대청결운동 전개
고양 송산중학교 학생 등 190명 참여해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
▲ 고양시 일산서구, 가좌천 일대 국토대청결운동 전개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는 우기철을 앞두고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18일 가좌천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는 국토대청결운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가좌천은 장월평천의 지류로 지방하천이다. 이날 대청소 활동은 가좌천과 인접한 고양 송산중학교 학생 및 교사 등 160명과 배수용 제1부시장, 박찬옥 일산서구청장, 구청 직원 등 30여 명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가좌천 일대 약 1.5㎞ 구간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날 수거한 쓰레기는 약 2톤 분량으로 의자 등 각종 생활폐기물과 폐영농자재 등 다양했다. 쓰레기 수거 때 재활용품은 별도로 분리해 수거하는 등 자원 재활용에도 앞장섰다.

 

행사에 참여한 송산중학교 1학년 A양은 “우리 학교 주변 하천을 청소하는 국토대청결운동 행사에 자원봉사로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생각보다 쓰레기가 많아 청소가 쉽지 않았지만 깨끗해진 하천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배수용 제1부시장은 “대청소 활동에 참여한 학생과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않는 성숙된 시민의식을 확산하는 데에도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5:19 [10:55]   최종편집: ⓒ newswave
배우 이정혁, 새해에도 여전히 ‘잘생김’ 묻은 촬영현장 포착!
'라디오 로맨스' 윤두준X김소현의 전파 방정식이 두 배의 시간, 두 배의 재미로 온에어!
'같이 살래요' 한지혜, 선택한 이유? “30대, 둘째딸, 속 깊은 성격, 많은 부분에 공감했다.”
헨리, 심쿵 섹시미 ‘남친짤’ 화보 공개
'으라차차 와이키키' 전수경X휘성, 꿀잼력 ‘으라차차’ 높일 하드캐리 카메오 출격
배정남, 남성적인 카리스마와 섹시한 몸매로 시선 강탈
'미스티' 고준을 누가, 왜 죽였나? 사고 당일 타임 라인 정리
김주희X워너원 단체 브이 다정 인증샷.. 빛나는 홍일점 시선 집중!
'같이 살래요' 박선영, 열혈 촬영 중! 촬영현장 비하인드컷 대방출!
'파도야 파도야' 이번주 성인배역 본격등장 앞두고 인증샷 공개
‘마더’ 이보영-남기애, 32년만 애잔한 머리 손질 포착! 가슴 찡~
'손 꼭 잡고' 한혜진, “깊이 있는 연기에 도전하고 싶었다!" 4년 만의 복귀 소감!
인기기사

솔비, 스페인 일상 담은 패션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