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서부희망케어센터와 삼육대학교가 함께하는 통합사례회의
‘예비사회복지사와 함께, 소외계층 지원 통합사례회의 개최’
▲ 서부희망케어센터와 삼육대학교가 함께한 통합사례회의


남양주시 서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신영미)는 삼육대학교 사회복지학과(교수 김영숙)와 함께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통합사례회의를 19일 개최했다.

 

삼육대학교에서 사회복지학을 전공하고 있는 준사례관리자(예비 사회복지사) 3명과 함께 진건, 퇴계원 지역에 거주 중인 두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상담을 실시하고, 이용자의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둘레사람(이웃, 친구 등)과 자원 등에 관해 파악하였다.

 

이날 회의에는 서부희망케어센터, 삼육대학교,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남양주시보건소 등의 전문가가 참여하여 교통사고 이후 실직 중인 박OO(58세/남/4인가구)의 재취업 및 경제적 지원, 고령 및 질환으로 인해 식사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하OO(75세/여/노인부부)의 식사지원 및 건강관리에 대한 논의 및 해결책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OO의 재취업을 위해 직업상담사가 상담을 진행하여 취업알선하기로 하였고,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에서 기초생활수급자신청 등 공적지원을 돕기로 했다. 하OO의 식사지원을 위해 희망케어센터에서는 밑반찬배달을 연계하고, 남양주시보건소 방문간호사를 통해 방문간호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하였다.

 

신영미 서부희망케어센터장은 “민.관의 전문가들과 예비사회복지사들이 함께 모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방안을 함께 논의할 수 있게된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잘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예비사회복지사 양성을 위해서도 힘쓰겠다.”

 

김영숙 삼육대학교 교수는 “학생들이 직접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만나뵙고 지원을 위한 사례회의까지 진행할 수 있게 되어 생생한 참교육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4:21 [13:31]   최종편집: ⓒ newswave
추자현, 태아를 위해 안정 중
컴백 D-1 포맨, 눈 떠보니 이별이더라 티저 영상 공개... 배우 김정현 열연 눈길
'사랑의 온도' 양세종X김재욱 브로맨스 비하인드컷 공개!
배우 김병옥, 자타공인 명품 연기로 브라운관 종횡무진 활약!
‘황금빛 내 인생’ 박시후, 신혜선에 깊어지는 마음! ‘야매’ 차 사고 후 ‘심장지진’!
‘언터처블’ 김성균, 캐릭터컷 첫 공개! ‘극악무도+섬뜩미소’ 절대권력의 소름돋는 두얼굴!
우도환, 쉬는 시간이 뭐예요? 대본 열공+초집중 모드
'마녀의 법정' 정려원, 몰카 사건 후 더욱 독해져 돌아온다!
벤, 첫 단독 콘서트 성료... 팬들의 사랑에 폭풍 오열
모델 아이린, 분위기 넘치는 LA화보 공개…”세계적인 모델포스”
이종석-배수지-정해인, 웃음 떠나지 않는 촬영! 현실친구들의 찰떡 우정 포착!
정윤호, 훈남→흔남 역대급 변신…바가지머리+뿔테안경 “제대로 망가졌다”
인기기사

채수빈, 싱그러운 화이트 화보로 근황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