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서부희망케어센터와 삼육대학교가 함께하는 통합사례회의
‘예비사회복지사와 함께, 소외계층 지원 통합사례회의 개최’
▲ 서부희망케어센터와 삼육대학교가 함께한 통합사례회의


남양주시 서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신영미)는 삼육대학교 사회복지학과(교수 김영숙)와 함께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통합사례회의를 19일 개최했다.

 

삼육대학교에서 사회복지학을 전공하고 있는 준사례관리자(예비 사회복지사) 3명과 함께 진건, 퇴계원 지역에 거주 중인 두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상담을 실시하고, 이용자의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둘레사람(이웃, 친구 등)과 자원 등에 관해 파악하였다.

 

이날 회의에는 서부희망케어센터, 삼육대학교,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남양주시보건소 등의 전문가가 참여하여 교통사고 이후 실직 중인 박OO(58세/남/4인가구)의 재취업 및 경제적 지원, 고령 및 질환으로 인해 식사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하OO(75세/여/노인부부)의 식사지원 및 건강관리에 대한 논의 및 해결책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OO의 재취업을 위해 직업상담사가 상담을 진행하여 취업알선하기로 하였고,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에서 기초생활수급자신청 등 공적지원을 돕기로 했다. 하OO의 식사지원을 위해 희망케어센터에서는 밑반찬배달을 연계하고, 남양주시보건소 방문간호사를 통해 방문간호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하였다.

 

신영미 서부희망케어센터장은 “민.관의 전문가들과 예비사회복지사들이 함께 모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방안을 함께 논의할 수 있게된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잘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예비사회복지사 양성을 위해서도 힘쓰겠다.”

 

김영숙 삼육대학교 교수는 “학생들이 직접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만나뵙고 지원을 위한 사례회의까지 진행할 수 있게 되어 생생한 참교육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4:21 [13:31]   최종편집: ⓒ newswave
신현준 득남, 결혼 5년만에 두 아들의 아빠
‘히든싱어5’ 전인권, 독보적인 밀당 클래스! 등장부터 우승까지 심장 쫄깃한 데뷔 40년차의 저력!
'미우새' 지상렬, 폭풍 친화력+개그감 고루 갖춘 충직한 일꾼 “훈훈해!”
‘이별이 떠났다’ 김산호, 이성재 이준영과 우정샷 “얼굴 몰아주기?”
'미스 함무라비' 고아라X김명수X류덕환X이엘리야 직접 뽑은 명장면부터 2막 관전 포인트까지!
'아는 와이프' 지성X한지민, 로맨틱 티저 포스터 최초 공개! 이제껏 본 적 없는 ‘if 로맨스’ 탄생 예고
'라이프' 조승우 캐릭터 포스터 공개! 분위기 압도하는 남다른 존재감 “훌륭한 배우들과 호흡 맞추며 최선 다할 것”
‘슈돌’ 강형욱x조운, 강아지와 함께하는 독(dog)박육아 ‘반응 폭발’
‘두니아’ 오스틴 강-정혜성, 잔소리 폭주 ‘김치전 로맨스’ 모드 ON! 이거 실화냐?
‘김비서가 왜 그럴까’ 박민영, 부회장 박서준 달콤 조련 스킬 4!
배우 양세종 화보 공개, 부드러운 남성미란 바로 이런 것!
라이머 안현모, 6.25전사자 유해발굴현장 시민들과 함께 한다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