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도시공사, 시민 자전거 무료 교육
11월까지 3주 과정 운영…시민들에게 안전법규?도로주행방법 등 이론?실기 교육 병행
▲ 의왕시 자전거교육장


의왕도시공사는 11월까지 자전거 이용자 수를 늘리고 안전하고 건강한 자전거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자전거 무료교육을 실시한다. 자전거 교육은 자전거 관련 안전 법규 및 운행방법 등의 이론교육과 안전장구 착용법, 도로주행 방법 등 실기교육으로 나눠 실시되는 무료 사업이다.

 

3주 과정의 이번 교육은 실력에 따라 초급, 중급, 상급반으로 운영되며 평일반과 주말반이 있다. 올해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배우는 가족반이 새로 개설돼 5월과 10월 주말에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에 필요한 자전거와 안전장비는 도시공사가 제공한다.

 

의왕도시공사는 이와 함께 의왕시내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전거 관련 안전법규, 운행방법 등 이론교육과 안전장구 착용법, 도로주행 방법 등을 가르치는 ‘찾아가는 자전거교실’도 운영한다.

 

의왕시는 시민들이 불편함 없이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역별로 순회하는 자전거 이동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자전거 인구가 늘어나면서 이동수리센터 방문 인원도 해마다 늘고 있다.

 

시민자전거 교육과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의왕도시공사 교통시설팀(031-8086-7441)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4:21 [13:41]   최종편집: ⓒ newswave
‘7일의 왕비’ 밀실 안 박민영 연우진, 닿을 듯 말 듯 두 男女
'별별며느리' 함은정♥강경준, 트럭 뒤, 스파크 튀는 눈빛→진한 키스!
‘쌈 마이웨이’ 닫힌 마음도 돌아서게 한 안재홍의 눈물
'해투3' 조동아리, 쿵쿵따 본게임 START! 反 유재석 동맹 결성! ‘폭소예고’
‘라디오스타’ 전진, 치열했던 신화 센터 경쟁 언급! 귀에 쏙쏙 들어오는 멤버별 포지션 설명!
쌈 마이웨이 남일바에 등장한 곽시양, 의미심장한 ‘감탄’
배우 태항호, ‘황금 씬스틸러’ 다운 감초 연기 선보인다!
‘최강 배달꾼’ 고경표, 첫 촬영부터 뛰고 구르고 ‘열혈청춘 변신’
‘죽어야 사는 남자’ 신성록, 사랑스러운 눈빛 발산하는 스틸 공개로 여심 자극!
‘하백의 신부 2017’ 신세경-남주혁, ‘꽁냥케미’ 4종세트 전격 공개!
'학교 2017' 열여덟 고딩 김세정-김정현-장동윤 첫 촬영, 비주얼 교복 인증샷 공개!!
쌈, 마이웨이 “사랑해” vs. “헤어져” 꼴통 판타스틱 포, 엇갈린 애정전선
인기기사

유빈, a컷보다 더 예쁜 썸머 b컷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