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제37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다채롭게 열려
▲ 김만수 부천시장이 장애인의 날 기념 한마음축제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제37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부천시 곳곳에서 기념행사가 다채롭게 열렸다.

 

부천시장애인단체연합회(회장 김평수)는 4월 20일 노블리안웨딩컨벤션에서 제37회 장애인의 날 기념 한마음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만수 부천시장을 비롯해 강동구 부천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시의원, 각 장애인단체장, 장애인 및 가족, 섬돌봉사회 최복순 회장과 자원봉사자 등 1300여 명이 참석했다.

 

장애인의 날 기념식과 장애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가 있었다. 이어 초대가수의 특별공연과 장애인 노래자랑 등 문화행사가 펼쳐졌다.

 

김만수 시장은 축사를 통해 “장애인들이 차별 없이 함께 어울리는 따뜻한 부천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장애인 복지사업을 추진해 나가겠으며, 365일 매일이 장애인의 날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부천시청 로비에는 20일과 21일 이틀 간 ‘장애인을 위해 비워 두세요’라는 주제로 시민 공감마당 홍보부스가 마련됐다. 장애인 인권 홍보,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주차위반 사례 전시 등을 통해 시청을 찾은 시민들이 장애인의 날을 되새겨볼 수 있도록 했다.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복기)에서는 20일 ‘제2회 봄김치 나눔행사’를 가졌다. 자원봉사자와 장애인,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소속 시의원 등 400여 명이 참여한 김치담그기 행사와 발달장애인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담근 김치는 자원봉사자들을 통해 장애인 가정 420가구에게 10㎏씩 전달될 예정이다.

 

김복기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장애인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김치를 담가 나눔 문화를 실천하고, 문화공연을 통해 소통과 화합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했다”며 “오늘 담근 김치는 장애인의 날인 4월 20일을 상징하는 의미로 420가구에 전달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4:21 [13:49]   최종편집: ⓒ newswave
'저글러스' 차주영, 존재감 입증한 캐릭터 변화! 시청률 1위 견인차 역할!
‘로봇이 아니야’ 엄기준, 볼수록 빠져드는 매력 화수분 등극!
‘나쁜녀석들: 악의 도시’ 인물 관계도+캐릭터 하이라이트 5종 공개!
강식당 강호동, 신메뉴 개발 모두 실패!!
‘라디오스타’ 에릭남, 얼굴 개그로 스튜디오 초토화 시켰다! 원숭이 변신에 웃음 폭발!
'멜로홀릭' 드라마 전편 옥수수를 통해 무료 공개 결정
브라운 아이드 소울 성훈, '로봇이 아니야' OST 참여
헬로비너스, 펫 매거진 ‘라이프앤도그’ 화보 공개! ‘겨울 여신들’
걸크러쉬 청하, 치명적인 패션 화보 선보여
'너의 등짝에 스매싱' 이현진, 개성 강한 캐릭터 수식어 부자 등극!
'크로스' 고경표-조재현-전소민, 크로스홀릭 대본리딩 현장! 긴장감+연기력 폭발!
배우 이규한, 짠내 가득한 현실 연기에 ‘재미 UP!’
인기기사

티파니 화보 공개, 기분 좋은 에너지 가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