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박물관협의회,병영문화학교 호평
13개 박물관 참여... 월 2만여명 군 장병 참석
박물관뉴스 | 2008:03:24 [10:58]
▲ 군부대 풍물 강습 장면.     © 박물관뉴스

강원도박물관협의회에서는 강원 지역 1군 사령부와 연계해 박물관과 함께 만들어가는 병영문화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1단계 사업으로 13개관이 참여해 박물관 견학 및 체험 학습 등을 진행,우리 문화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고 배울 수 있도록 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군 장병의 주 참여인원은 1개관이 40~50명 정도이고 월 2만여명에 이르며 군 장병들의 참여 반응 또한 상당히 좋은 편이다.

더불어 무릉박물관과 인제산촌박물관에서는 우리나라의 전통무예인 무예도보통지상의 24반무예를 강원도박물관협의회 김재환 수석부회장이 직접 가르치고 있다.
 
또한 인제산촌박물관은 박물관 견학 장병과는 별도로 무예에 관심이 있는 군 장병 30~40명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마다 무예를 수련하게 하고 있으며 제대 후에는 체육관을 개관 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는 나라를 지키는 국방의 의무를 지키며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는 뜻 깊은 체험 학습이 될  것이다.

강원도박물관협의회 김재환 수석부회장은 2008년3월5일부터 19일까지 미주지역 - 시카고. 달라스. la지역 등을 순회하며 미주지역 문화단체와 교류를 갖고 다가오는 7월경 시카고 지역의 40여명을 초청하여 우리 문화유산인 박물관을 견학하도록 하여 박물관을 홍보할 것이며 다양한 전통 문화를 체험하게 하여 우리의 전통 문화를 널리 알리려는 계획도 갖고 있다.
 
박물관과 함께 만들어가는 병영문화학교

13개 참여 박물관 
국립춘천박물관/속초시립박물관/양구선사박물관/양구방산자기박물관
양구군립박수근미술관/오죽헌시립박물관/원주시립박물관/인제산촌박물관
춘천애니메이션박물관/화천민속박물관/강릉대학교박물관/원주무릉박물관
강릉참소리박물관
▲ 우리 작품도 수준급이죠...     © 박물관뉴스

원본기사 보기:박물관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08:03:24 [10:58]   최종편집: ⓒ newswave
인기기사

배우 박시연, 우월한 비율로 ‘시선압도’
닫기